2009. 8. 23. 22:13ㆍ선교자료/1.글로벌선교회
7/18(토) 계속되는 가정교회 탄압
신장위구르자치구, 산둥(山東)성 등지에서 가정교회에 대한 탄압이 이어지고 있다. 중국공안이 신장 야르타이에 있는 베이툰 가정교회를 급습, 집회를 인도하던 미국 국적의 화교 전도자 2명을 비롯해 8명을 체포했다. 이 중 2명은 풀려났으나 다른 기독교인들은 구금 중이다. 산둥성 둥잉시 허커우구에 있는 가정교회도 강제 폐쇄됐다. 최근 산시(山西)성에는 외국 기독교인들이 사역현장에서 체포된 뒤 행방이 묘연하다. 이달 초엔 장밍쉔 중국기독교가정교회연합회장 등 50여 명의 가정교회 지도자들이 연합회 대표회의를 갖던 중 체포됐다가 하루 만에 풀려났다. <국민일보>
▶ 중국정부의 계속되는 가정교회 탄압이 완화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여호와께서 여룹바알과 베단과 입다와 나 사무엘을 보내사 너희를 너희 사방 원수의 손에서 건져 내사 너희로 안전히 거하게 하셨거늘 (삼상 12:11)
7/19(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심주애 선교사
*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기쁨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 언어(중국어, 티베트어, 영어)의 진보가 있을 수 있도록
* 영육간에 강건할 수 있도록
* 필요한 모든 부분이 부족함 없이 채워질 수 있도록
7/20(월) 중국 우즈벡족을 위하여
중국의 종교 박해는 과거에 비해 그 강도가 약해지기는 했으나 성장하는 종교 세력의 경우 경계하며 탄압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정책은 이슬람교나 다른 이단들의 확산을 제한하기도 하지만, 더 나아가서는 기독교의 전파 또한 가로막고 있는 실정이다. 신장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선교사들은 신분을 감추고 학생비자로 거주하고 있다. 그러나 신장의 위치가 접경지대이고 분쟁도 많은 지역이라서 외국인의 장기 비자 발급이 매우 어렵다. 조사팀이 만난 선교사의 말에 따르면 비자 기간을 연장할 때마다 의심을 받는다고 한다. <종족을 위한 60일 기도정보>
▶ 중국 당국의 위정자들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도록 하시고 기독교에 대한 탄압이 완화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비자문제로 선교사들이 장기적으로 그 땅에 머무는 것이 어렵다. 비자가 원활하게 나올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머물 수 있는 대안이 마련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막 9:23)
7/21(화) 중국내 무리한 채광으로 인한 산사태 발생
중국에서 인간의 욕심으로 인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중국 신화통신은 안후이(安徽)성 평양시에 있는 탄광 갱도에서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 폭발이 발생했다고 전했다. 사고가 발생한 탄광은 규사를 주로 제조하는 공장과 붙어 있는 곳으로 사상자는 대부분 작업을 하던 광원이었지만 주민들도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까지 16명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6일에는 중국 남서부 충칭(重慶)직할시 우룽현 광산 지대에서 광산 일부가 갑자기 붕괴되면서 수백만 개의 돌들이 계곡 아래로 굴러 동네 주민과 이곳을 지나던 보행자 등 86명이 흙과 돌더미 속에 매몰됐으며 광산에서 일하던 광부 27명은 탄광에 갇혔다. 사고가 난 뒤 구조팀은 현장에서 7명을 구해냈지만 26명은 사망했다. <YTN>
▶ 인간들의 무리한 욕심으로 인해서 하나님이 주신 자연을 아름답게 가꾸지 못한 것을 회개하며, 그들 가운데 예수의 사랑과 생명이 흘러가도록 기도하자.
- 우리가 형제를 사랑함으로 사망에서 옮겨 생명으로 들어간 줄을 알거니와 사랑치 아니하는 자는 사망에 거하느니라 (요일 3:14)
7/22(수) 중국의 이단대처를 위하여
중국의 개신교회는 적게는 1억, 많게는 1억 3천만의 양적성장을 하고 있다. 그러나 안타까운 점은 양적성장을 이루었지만 질적인 면에서는 보완해야 할 부분이 매우 많다는 점이다. 특별히 이단대처에 있어서는 더욱 그러하다. 종교의 자유가 있고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한국의 목회자들도 이단 분별을 어떻게 할지 힘들어 하는 것이 현실인데 그보다 더 제약이 많은 중국교회 지도자들에게 이단분별은 더더욱 어려운 작업이다. <현대종교>
▶ 중국교회에 이단을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더해 주시도록 기도하자.
▶ 이단을 대처 할 수 있는 방안들이 마련되어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지혜로운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왕상 3:9)
7/23(목) 신장위구르자치구 사태의 안정을 위하여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 우루무치(烏魯木齊)의 리즈(栗智) 공산당 서기는 우루무치가 안정된 상태이고 중국공안이 질서를 잡아가고 있고, 156명이 사망한 이번 소요의 배후에 있는 사람은 누구든 사형에 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치안 책임자인 멍젠주(孟建柱) 공안부장은 “이번 사건은 해외의 분열세력이 선동하고 국내의 분열세력이 실행에 옮긴, 계획적ㆍ조직적 사건”으로 규정하고 정치적 목적이 있는 국가분열 행위라면서 “주동자들을 법에 따라 엄벌하는데 절대 관용을 베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주동자들에게 속아 단순하게 가담한 젊은이들에게는 교육과 구제조치를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 모든 역사를 통치하시는 주님께 신장의 상황을 위탁하며, 격동의 한가운데서도 한족과 위구르족 가운데 임재하실 주님을 찬양하며 기도하자.
- 난리와 난리의 소문을 들을 때에 두려워하지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아직 끝은 아니니라 (막 13:7)
7/24(금) 가정폭력에 시달리는 여성들을 위하여
중국 가정의 30%에서 가정폭력이 발생하고 있다. 중국전국부녀연합이 조사보고서는 중국의 2억7,000만
가정의 30% 가정에서 폭력이 발생하고 있으며 피해자의 60% 이상이 여성이라고 말했다. 가정폭력 피해 여성들은 공안기관에 신고하기보다는 참는 편을 택하는 것으로 응답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상황으로 보아 실제 가정폭력 피해 여성은 더 많을 것으로 추산했다. 이번 조사는 중국 가정에서 여성의 위치가 외부에 알려진 것보다는 취약하다는 점을 보여준다.
▶ 중국의 가정폭력에 노출된 여성들을 주님께서 보호하여 주시도록 기도하자.
▶ 폭력으로 가정을 깨어지게 하는 사단의 세력을 결박하며 기도하자.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으로 회복되
어지는 중국의 모든 가정이 되도록 기도하자.
- 그들의 보호자는 그들에게서 떠났고 여호와는 우리와 함께 하시느니라 그들을 두려워 말라 (민 14:9하)
'선교자료 > 1.글로벌선교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8/1(토) 중국선교를 위하여 (0) | 2009.08.23 |
---|---|
7/25(토) 북한을 위하여 (0) | 2009.08.23 |
/11(토) 기독교 지도자 체포 (0) | 2009.07.15 |
7/4(토) 중국의 한국유학생들을 위하여 (0) | 2009.07.15 |
6/27(토) 중국 이단들을 위하여 (0) | 2009.07.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