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토) 중국의 한국유학생들을 위하여

2009. 7. 15. 22:47선교자료/1.글로벌선교회

7/4(토) 중국의 한국유학생들을 위하여

중국의 각 대학에서 언어연수 또는 학부, 석사, 박사 과정을 공부하는 한국 유학생들의 수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다. 이들이 중국에 머무는 동안 중국을 향한 하나님의 비전을 발견하고 현 위치에서 중국인을 사랑하고 섬길 수 있기를 소망한다. 유학생들이 출석하는 중국 내 한인교회와 목회자들이 동일한 선교마인드와 하나님의 비전을 품고 이들이 선교에 동력할 수 있도록 양육하고 도와야 할 것이다.

▶ 중국의 한국유학생들이 하나님을 깊이 만나게 하시고 이들의 모임이 부흥되며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소망과 비전을 발견하도록 기도하자.

▶ 중국의 한인교회들이 유학생들을 향한 하나님의 비전을 발견하고 이들이 말씀에 순종하고 잘 양육되어 헌신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주의 권능의 날에 주의 백성이 거룩한 옷을 입고 즐거이 헌신하니 새벽 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 나오는도다 (시 110:3)

 

7/5(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주은혜 선교사

* 드림공동체의 운영비가 부족함 없이 채워지도록

* 드림공부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 악기지도 및 학습지도 선생님들이 잘 연결되도록

* 9월 학기 학비(한화 170만원)가 공급되도록

* 매스컴을 통해 복음의 터가 견고해지며 꿈나무들이 복음의 증거자들로 세워지도록

 

7/6(월) 티베트를 위하여

작년에 있었던 티베트 독립시위는 대규모 체포와 구금사태를 불렀다. 시위사태에서 체포된 이들 가운데 80명에 대한 재판이 마무리되었지만, 여전히 수백 명이 재판을 받지 못한 채 구금돼 있으며 중국정부는 이들의 전체 숫자에 대해 입을 닫고 있다. 티베트인들과 지원 단체들은 중국 당국의 검열과 통제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고 말하고 있으며 티베트의 한 작가 는 “중국 정부는 티베트독립 운동을 달라이라마와 일부 분리단체의 주장으로 축소하길 원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 티베트에 예수 그리스도로 인한 참 자유가 이루어지기를 기도하자.

-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 (요 8:36)

 

7/7(화) 중국교회를 위하여 

 기존 중국교회의 재정은 해외 선교사 및 외부의 도움을 많이 받아왔다. 그러나 현재 중국교회의 재정 상태는 어떠한가? 교회의 성장과 중국 전반적인 경제성장은 교회 재정을 바꿔놓았다. 예전의 중국교회에 비해 상당수의 교회가 재정적으로 독립을 하고 있다. A 선교사가 사역하던 지역교회의 자립뿐 아니라 꾸준히 교회를 개척하고 있다. 그들이 재정적으로 독립할 수 있는 비결 중의 하나는 자신들이 재정적으로 다른 사람을 의지하지 않겠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자신들의 그룹에 있던 성도가 도시로 가서 좋은 직장에 들어가 자리를 잡자 본 교회를 위해 아낌없는 헌금을 하게 된 것이다. <중국선교연구원>

▶ 중국교회가 재정적인 독립과 함께 주님의 교회로 든든히 세워져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지금 내가 너희를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께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너희를 능히 담담히 세우사 거룩케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행 20:32)

 

7/8(수) 평신도사역자 훈련을 위하여

도시교회가 설립한 평신도사역자 훈련센터에서 훈련이 이루어지고 있다. 훈련과정에는 다양성이 제고되어 전공반,시간제 학습반, 전문적인 찬양 훈련반이 생겼다. 당시 도시교회에서는 더 이상 며칠 혹은 몇 주간 연속으로 진행되는 집중훈련반이 열리지 않게 되었다. 그러나 농촌교회는 도시교회에서 사역자를 초청하거나 연사를 초청해 농촌교회 동역자들을 위한 훈련반을 열었다. 수업내용은 기초교리, 성경강해 등이 있었으며, 수업, QT, 숙식 등 모든 과정이 교회 내에서 이루어졌다. 대부분 농한기에 일주일 과정으로 훈련이 이루어졌다. <www.ccchina.org>

▶ 중국 도시교회에서 설립된 훈련센터를 통해 많은 사역자들이 세워지며 이들이 주님의 귀한 도구로 사용되어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사이에 세워 너로 심히 번성케 하리라 하시니 (창 17:2)

 

7/9(목) 사상최대 의료개혁 진행 중인 중국

현재 중국에는 2억여 명의 주민들이 건강보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다. 높은 의료비와 질 좋은 의료서비스의 부족, 확대되고 있는 도농 간의 소득격차, 그리고 의사와 환자 간의 소통 부진 등 의료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불만이 높아가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최근 1천 240억 달러를 투입해 오는 2020년까지 13억 모든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저렴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대대적인 개선책을 발표했다. 새 계획은 2011년까지 농촌과 도시 주민 90%를 기본 의료보험이나 새로운 농촌협력의료제도로 대체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중국의 의료제도 개혁은 복잡해서 이행이 쉽지 않을 것이다. <연합뉴스>

▶ 중국정부의 의료제도 개혁의 실행이 보다 주민들의 안전과 효과적이며 저념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받을 있는 개선책들이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 우리가 이 모든 일을 인하여 이제 견고한 언약을 세워 기록하고 우리의 방백들과 레위 사람들과 제사장들이 다 인을 치나이다 하였느니라 (느 9:38)

 

7/10(금) 중국 신학교를 위하여

중국인에게 3천 위안(元)은 결코 적은 액수가 아니다. 그렇다고 공부하는 환경이 좋은 것도 아니다. 스스로 밥을 해서 먹고 공부한다. 이러한 학교들이 여러 지역에서 준비되기를 기도하고 있다. 이미 그 일들이 구체적으로 일꾼들을 통해 준비되고 있다. 학교를 졸업하고 돌아가야 하는 일꾼은 기차를 4박 5일이나 타고 가야하는 먼 거리에 있다. 피부병으로 고생하기도 한다. 학교들이 시작되는 곳들이 안전할 수 있고, 또 학습하는 과정에 지식적인 것과 영적인 훈련이 동시에 이루어져 하나님의 나라를 배가시킬 수 있도록 기도하자. <카타콤소식>

▶ 학생들이 신학을 공부하면서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지식과 사랑을 통해 예수의 참 된 제자들로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더 많은 신학교가 세워짐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일꾼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눈가림만 하여 사람을 기쁘게 하는 자처럼 하지 말고 그리스도의 종들처럼 마음으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여 (엡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