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토) 기독교 지도자 체포

2009. 7. 15. 22:52선교자료/1.글로벌선교회

/11(토) 기독교 지도자 체포
중국 곳곳에서 기독교 지도자들이 체포되고 교회들이 폐쇄되는 등 중국선교에 적신호가 켜졌다. 베이징 가정교회 지도자인 스웨이한은 최근 성경 불법 판매 혐의로 3년형과 15만 위안(약 2,775만원)의 벌금형을 선고 받았으며 산둥성 지난시 장춘리 삼자교회의 왕산웬 목사는 정직을 당하고 교회는 폐쇄됐다. 쓰촨성 랑중시에서는 리밍 목사 등 30여 가정교회 지도자가 집회 중 체포됐다가 일부만 석방됐다. 톈진에서는 한국 선교사들과 잦은 교류를 해온 임마누엘교회가 폐쇄됐다. 2004년 톈진 징하이현에 설립된 이 교회는 조선족 한창욱 목사가 담임해왔다. 지난 3월 한 한국인이 이 교회 예배에 참석했다가 검거된 뒤 추방됐다. <국민일보>
▶ 고난과 핍박 가운데 있는 기독교 지도자들을 주께서 기억하사 그들을 위로해주시고 안전한 곳으로 인도해주시도록 기도하자.
- 보라 내가 노와 분과 큰 분노로 그들을 쫓아 보내었던 모든 지방에서 그들을 모아내어 이곳으로 다시 인도하여 안전히 거하게 할 것이다 (렘 32:27)

 

7/12(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송영광 선교사
* 주께서 허락하신 현지인들의 믿음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 사역비용과 자녀들의 교육비가 채워지도록
* 파송교회를 만날 수 있도록

 

7/13(월) 위구르를 위하여
신장위구르자치구의 수도인 우루무치(烏魯木齊)에서 5일 대규모 유혈시위가 발생, 140명이 숨지고 828명이 부상했다. 신장 공안은 또 이번 유혈시위를 주도한 주동자 10명을 비롯해 시위대 수백 명을 체포하고 90여 명을 수배중이라고 했다. 그러나 사상자 규모는 계속 늘어나고 있으며 사상자 중에 시위대와 경찰이 각각 얼마나 되는지 공개되지 않았다. 사망자 수는 최근 수년간 신장위구르자치구에서 발생한 최악의 유혈시위로 기록됐다. 3천명 이상의 군중이 우루무치의 인민광장 등 도심에 모여 신장지구의 분리·독립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다. <연합뉴스>
▶ 주께서 위구르족과 이 땅을 긍휼히 여기며, 한족과 위구르족 간의 충돌을 시작으로 급속히 확장되어져 가는 이번 소요사태를 속히 진정시켜 주시고, 저들의 분노와 폭행이 잠잠케 되도록 기도하자.
- 그들이 분내어 여러 민족을 치되 치기를 마지아니하였고 노하여 열방을 억압하여도 그 억압을 막을 자 없었더니 (사 14:6) 

7/14(화) 티베트를 위하여
2008년 3월 14일 수도 라싸(拉薩)에서 독립을 요구하는 폭력사태가 발생하여 관광이 전면 중지되었던 티베트가 안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관광객 역시 크게 늘어나고 있다. 티베트는 1-5월 외국인 관광객이 작년을 기준으로 2.6배 증가한 2만2천264명, 내국인 관광객이 1.8배 증가한 69만7천973명에 머물렀으나, 6월에 접어들면서 80만 명 정도의 관광객이 몰렸다. 이에 따라 티베트 조캉사원(大昭寺) 입구에는 긴 줄이 늘어서고 포탈라궁 입장표는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는 등 관광업이 다시 호황을 맞고 있다. 티베트관광은 2006년 7월 칭짱(靑藏) 철로가 개통되면서 고속 성장기로 접어들어 2007년 국내외 관광객이 402만 명에 달했고, 관광업 수입은 48억 위안(9천120억 원)을 기록했다. <미션투데이>
▶ 티베트관광업을 통해 경제가 성장되며 많은 이들이 주께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여호와여 우리를 주께로 돌이키소서 그리하시면 우리가 주께로 돌아가겠사오니 우리의 날을 다시 새롭게 하사 옛적 같게 하옵소서 (애 5:21)

 

7/15(수) 구속 중인 가정교회 지도자 석방
지난 6월 9일, 쓰촨성(四川省)의 랑조우시에서 구속된 가정교회 지도자가 석방되었다. 중국 당국이 국제사회에서 쏟아지는 그의 석방에 대한 압력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당시 쓰촨성에서는 18명의 가정교회 지도자들이 한꺼번에 구속되어 13명은 10일간 구금되어 있다가 석방되었고, 5명은 23일에 석방되었다. 지난 6월 14일 산시성(山西省)의 토아추안 마을에서 구속된 가정교회 지도자들 3명도 석방되었다. 당시 이들은 불법 종교활동을 했다는 이유로 구속된 바 있다. 3명 가운데 쑤펭잉은 19일에 석방되었고, 리우 카일리와 후앙 슈민 등 두 명은 24일에 석방되었다. 이들 3명은 석방된 뒤 루오난현 공안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공안이 영장 없이 그들을 구속하고, 소유 하고 있던 서적들을 압수했으며, 장기간 구금하고 벌금까지 부과한 것에 대해 부당함을 지적하고 이를 원상 복귀시키고 보상해 줄 것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한 것이다. <매일선교소식>
▶ 석방된 가정교회 지도자들을 주께서 위로해주시고 공안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한 것이 원활하게 해결 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사라에게 이르되 내가 은 천개를 네 오라비에게 주어서 그것으로 너와 함께한 여러 사람 앞에서 네 수치를 풀게 하였노니 네 일이 다 선히 해결되었느니라 (창 20:16)

 

7/16(목) 단기선교를 위하여
하나님은 성령이 머무는 마음의 중심을 보고 계신다. 우리의 마음 중심이 어떠한지가 단기선교의 성과를 좌우하는 전부가 되는 것이다. 예수님의 마음으로 갈 수 있을 때, 하나님은 우리를 통하여 반드시 역사 하신다. 한국교회는 주님의 사랑으로 단기선교팀을 준비시키고, 단기선교팀은 사랑을 전달해주며, 선교사는 그 사랑을 현지인과 함께 나누게 되며, 현지인은 또 다른 현지인과 다른 민족에게 그 사랑을 전하게 될 것이다. 선교지에서 필요로 하는 단기선교팀은 예수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실천하는 팀이다. 
▶ 단기선교를 준비하는 모든 이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풍성히 부어주시고 그 사랑을 현지인들에게 잘 나눌 수 되도록 기도하자.
▶ 주님께서 예비해 주신 현지인 영혼들을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평안의 복음의 예배한 것으로 신을 신고 (엡 6:15)

 

7/17(금) 실업자들을 위하여
중국청소년연구센터와 공청단의 <중국청년발전보고(中国青年发展报告)>에 의하면 앞으로 중국 청년 노동력은 매년 여전히 1천5백~2천2백만 명의 높은 증가수로 과잉공급 되어 직접적인 취업 압력을 초래 할 것으로 전망됐다. 현재 중국 대학교육이 점차 대중화되고 졸업 후 취직하는 대학생이 매년 증가되는 추세를 보여 대학 졸업생 취업률이 해마다 떨어지고 있다. 조사에 의하면 69~80%의 대학생이 미래에 대한 계획이 없고 취업 시, 쉽게 압력을 느낀다고 한다. <인민일보>
▶ 실업률로 인한 어려움이 더욱 가증되지 않도록 다양한 사회사업이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 높은 실업률로 인해 많은 범죄와 사고들이 일어날 수 있는데 사회적 안정을 위해 기도하자.
- 나의 하나님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영광 가운데 그 풍성한대로 너희 모든 쓸 것을 채우시리라 (빌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