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티벳인들의 가정을 위한 기도정보

2013. 5. 10. 17:28운영자자료/중국선교를 위한 기도정보

티벳인들의 가정을 위한 기도정보


티벳 가정은 어느 집이든지 예외없이 첫 아들을 낳으면 라마승으로 보낸다. 불도에 더 강한 사람은 둘째 아들도 보내고 딸도 라마승으로 보내는데 그런것을 축복으로 생각한다. 이렇듯 결혼 없이 살아가는 라마승이 많기 때문에 인구가 늘어나지 않고 있다. 땅은 남북한의 6배(서장자치구 기준)지만 인구는 6백만이고 1백만은 국외로 피난나와 있다.

또한 티벳 가정은 집에서 가장 크고 좋은 방을 온전히 신만을 섬기는 방으로 (치캉)으로 사용하면서 매일 제사와 불공을 드리는 것에 정성을 다한다. 집 대문 위에는 짐승의 뿔을 달아놓고 있는데 뿔을 보면 악한 신이 달아난다고 믿고 있다. 그들은 아무리 추워도 최고의 정성으로 우상을 섬긴다.

 

결혼제도는 일부다처제나 일처다부제가 행해지기도 했다. 대부분 다처일 경우의 여자들은 자매간이고 다부일 경우의 남자들은 형제일 경우가 많다. 티벳의 이런 결혼 제도는 외부 세계와의 접촉이 어려운 척박한 땅에서 유목민들이 생존하는 한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이뤄낸 독특한 풍습이다.

따라서 티벳인의 이름은 혈연에 바탕을 둔 성 개념은 전혀없고 오직 이름만이 있을 뿐이다.
이름마저도 단순해 구별이 어려울때는 이름 앞에다 늙고 젊은 출생지 생김새의 특징 등을 곁들여 이름 짓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풍습이 점차 현대화의 영향을 받아 지금은 많이 변화되었다. 근친간의 통혼에 있어서는 각 지역마다 다른 관계들이 존재한다.

사회적으로는 승려에서 천민까지 여러 계급으로 나뉘어진다 1959년 중국에 의해 완전히 점령된 이후에 농노제도가 폐지되지는 등 현대화되고 있지만 일부 여성 우위의 사회 풍습은 지금도 유지되고 있다. 가사 노동은 남녀가 분담하기도 하지만 가정의 중요한 결정권이 여자 쪽에 있기도 하다.


티벳의 가정이 고산지대의 고립된 지형의 영향으로 인해 잘못 형성된 결혼제도가 성경적인 형태로 회복되어지도록 기도하자.

 

기도제목

 

1. 가정안에 우상을 섬기는 장소(치캉)가 하나님을 예배하는 곳으로 바뀌어지도록 기도하자.

2. 자녀를 승려로 보재는 것이 축복이 아니라 하나님을 아는것이 축복임을 알도록 기도하자.

3. 고산지대의 고립된 지형의 영향으로 인해 잘못 형성된 결혼제도가 성경적인 형태로 회복 되어지도록 기도하자.

출처 : 내 사랑 중국 ♡ MyLoveChina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