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중앙아시아를 품는 중국교회가 되도록

2013. 5. 10. 17:27운영자자료/중국선교를 위한 기도정보

중앙아시아를 품는 중국교회가 되도록
 
  그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장막을 일으키고 그것들의 틈을 막으며 그 허물어진 것을 일으켜서 옛적과 같이 세우고 그들이 에돔의 남은 자와 내 이름으로 일컫는 만국을 기업으로 얻게 하리라 이 일을 행하시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암 9:11-12)
기도내용

철의 장막이 무너지면서 중앙아시아 지역에 복음의 문이 활짝 열렸다. 1990년에는 무슬림 일색이던 이 지역에 그리스도인이 고작 2천 명에 불과했지만 오늘날은 8만 명이 넘는다. 많은 교회가 생기고, 목회자와 리더도 세워졌다. 현재는 이 교회가 자국민을 중국, 러시아, 몽골, 아프가니스탄, 이란으로 파송하고 있다. 1990년 이후 15년이 지나는 동안 일어났던 놀라운 일이 현재 우리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그렇지만 복음을 향해 열렸던 자유의 문은 그다지 오래가지 않았다. 1990년대 말, 투르크메니스탄이 가장 먼저 외국인 사역자를 추방했고, 우즈베키스탄이 그 뒤를 이었다. 교회 등록은 불가능하거나 매우 힘들어졌다. 타지키스탄과 키르기스스탄에서는 기독교를 제한하는 사항이 법제화되었고, 중앙아시아에서 가장 개방적인 나라로 알려진 카자흐스탄마저도 2011년에 그리스도인에게 제한을 가하기 위한 법률을 입안하고 있다. 현재 이 지역 그리스도인은 모임을 열 때마다 검거당하거나 조사를 받고, 벌금을 내야 한다. 목회자는 거짓으로 고발당하여 수감되는 일도 있다. <기도 24365>

기도제목

▶ 하나님께서 중국교회의 기도와 사역의 지경을 중앙아시아까지 넓혀주시기를 기도하자.

출처 : 내 사랑 중국 ♡ MyLoveChina
글쓴이 : null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