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의 집 (성전건축)

2007. 7. 18. 17:58목양자료/6.교회행사 자료

여호와의 집 (성전건축)
(시 127 : 1-5)   942,243.245

하나님께 예배 드리는 성전을 건축한다는 것은 누구에게 있어서나 영괌스러운 일이며 귀한 일임이 분명하다. 상급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만 하겠다.

1, 주께서 세우시는 집이다.
성전은 가진 것이 많다고 아무나 세울수 있는 빌딩이나 주택과는 다르다. 다윗은 충분한 여력과 함께 간절한 마음이 있었음에도 주께서 금하심으로 성전을 건축하지 못하고 이를 위한 준비만 할 수 있었다. 따라서 성전 건축에 참예하는 성도들은 이 집을 세우시는 분이 주님이심을 알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도록   해야 하겠다.

2, 주께서 축복하시는 집이다.
성전은 그 규모나 장식에 관계없이 주께서 축복하시는 집이라는 독특성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주의 이름을 부르는 성도들이 성전을 경시하는 풍조는 지양되어야 한다. 비록 형편없이 낡고 비좁은 공간이라 할지라도 주께서 함께 계시고 주께서 축복하시는 집임을 아는 사람들은 성전 봉사를 등한시 하거나 외면할 수가 없다.

3 주께서 보호하시는 집이다.
교회는 세상의 막강한 힘으로부터 보호를 받는 기관이 아니라 주께서 보호하시는 특별한 기관이다. 따라서 성도들은 세상의 권세자들과 타협하려는 생각을 버리고 온전히 주만을 ddmlfhl하도록 힘써야 하겠다. 주보다 안전한 피난처는 어디에도 없다. 주를 의뢰할 때 사람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성전은 하나님의 집이다. 그 안에 하나님의 축복이 담겨 있다 그러므로 정성을 다해 지어야 한다.





전능자의 처소 (성전건축)
(대하 6 : 18-21)   248,249,250

이간은 언제든지 극복할 수 없는 한계가 있으나. 하나님은 전능 자이셔서 한계가 없으시다. 그 분의 처소인 성전은 다음과 같은 곳들이다.

1,  주께서 선택히신 곳.
성전은 주께서 선택하사 당신의 거룩한 이름을 두신 특별한 장소이다. 성전은 주께서 외경심을 갖도록 해야 하겠다. 성전에 대한 태만만 보아도 그 사람의 신앙 및 경건의 정도를 충분히 파악하는 것이 가능한 이유가 성전이 신앙의 중심이 되기 때문이다.

2,  주께서 감찰하시는 곳.
성전은 주의 눙이 주야로 살피시는 특별한 장소이다. 따라서 대적하는 자들의 위협으로부커 안전함은 물론이지만 모든 불의나 죄악이 주께 확연히 드러나게 된다.는 사실도 기억해야 하겠다. 주의 이름을 빙자하여 악을도모하는 성도나 교회는 주를ㄹ 기만하는 것이며 이에 대한 보응을 반드시 받고록 되어 있다.

3, 주께서 응답하시는 곳.
기도에 대한 응답의 약속은 성도들이 부여받은 최고의 특권인 동시에 책임의 중요성에 대한 경고이기도 한데. 성전은 주께서 기도에 응답하시는 특별한 장소이다. 따라서 기도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기도원이나 골방보다는 성전에 올라가기를 힘써야 한다. 현대 그리스도인들이 기도원만을 선호하는 경향은 복음적이지 못하다.
성전은 거룩한 곳이요. 주께서 임재하는 곳이며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곳이다.





거룩한 전 (성전건축)
(왕상 9 : 3-9)    245,246,247

성경이 주의 전을 가리켜서 거룩하다고 칭하는 까닭은 이 세상의 다른 어떤 건물들과도 비교될 수 없는 독특함이 있기 때문이다. 주의 전은 자체로 거룩하다.

1, 주께서 기도에 응답하셨다.
솔로몬의 기도 가운데 반복해서 나타나고 있듯이 성전은 주께서 기도에 응답하시는 특별한 장소이다. 유대인들의 불경스런 행동을 주께서 책망하시면서 성전이 기도하는 집임을 상기시킨 사실은 성전의 위치와 역할에 대해 우리에게 잘 말해준다. 문제가 있거든 성전으로 올라가 주께 기도하라. 약속대로 주께서 응답하신다.

2, 주께서 거룩히 구별하셨다
성전은 주께서 세상의 다른 모든 건물들과 구별하셨다는 독특성 때문에 귀히 여기도록 해야 한다. 주께서 구별하신 날이 거룩하고, 주께서 구별하신 사람들이 거룩하듯이, 주께서 구별하신 건물 또한 거룩하다. 따라서 모든 성도는 성전을 귀한 줄 알아 아름답게 가꾸고 보살피도록 힘써야만 하겠다.

3 . 주께서 함상 함께 하셨다.
성전은 주께서 항상 함께 계시는 특별한 집이며, 이는 성전과 성도들의 관계가 어떠함을 잘 말해준다. 물론 주님은 온 우주 가운데 어디에나 계시지만 그분이 인간을 만나시고 우리의 문제들에 개입하시는 통로는 교회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하겠다. 현대적 사고를 가진 사람들에 의해 교회의 권위가 상당부분 실추 되었을지라도 교회는 주께서 항상 함께 하시는 특별한 기관이다.





하나님의 성산 (성전건축)
(사 56 : 7-12)  f 243,246.248

본문은 메시야의 사역과 그의 몸된 교회의 구성원들및 교회의 역할에 관해 증거하고 있다. ,

1,  만민이 기도하는 집이다.
교회는 만민이 기도하는 하나님의 집이다. 따라서 교회는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들어올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춰야 하며 차멸의식을 철두철미 배제하도록 해야 하겠다.  또한 기도하는 집이라는 본래적인 기능을 살리도록 세속적인 행사들을 지양하는 것이 옳으며. 기도원을 선호하는 그릇된 인식을 바로잡는 것이 필요하다.

2, 주께서 번제를 받으신다
교회는 주께서 예배를 받으시는 거룩한 집이다. 따라서 누구든지 주에서 받으시는 예배를 드리고자 하면 교회로 가야 한다. 물론 하나님은 어디에나 계시지만 그분이 인간과 만나시고 교제하시는 길은 하나 뿐이다.  다른 길은 없다. 자기 소견에 좋은 대로 행하는 사람들은 아무리 많이 수고할지라도 칭찬을 받게 되지 못한다.

3 . 주께서 기쁨을 넘치게 하신다=
교회는 주께서 신령한 기쁨으로 넘치게 하시는 특별한 괴관이다. 기쁨이란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인생을 빛나게 하는 놀라운 축복인데 주께서 교회에게 이 축복을 주시기 때문에 이를 원하는 사람들은 교회에 속하도록 해야 하겠다.
교회를 멀리하고 등한시하는 사람들에게하나님은 아무것도 주실 수가 엄음을 명심하자.교회는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양하며 하나님과 교제하는 곳이다. 교회 안에 하나님이 주시는 은떼와 기쁨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