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토) 무슬림을 위한 기도

2009. 10. 4. 23:27선교자료/1.글로벌선교회

9/12(토) 무슬림을 위한 기도
파티마는 무함마드가 가장 아꼈던 딸이다. 이름의 뜻은 ?아이 돌보는 여인?으로, 무함마드가 꼽은 완벽한 4대 여성 중 하나다. 파티마는 신실한 무슬림이자 사랑 많고 헌신적인 아내, 그리고 어머니로 알려졌다. 파티마는 19세가 되었을 때 알리와 결혼했다. 신앙심이 돈독했던 알리는 물질적 부에는 그리 관심이 없었고, 파티마 역시 가난하고 힘겹게 사는 사람들에게 친절을 베풀었다. 그래서 둘은 많은 사람에게 칭송받았다. 파티마는 무슬림 세계에서 주술 등의 악한 영향력에 그 이름이 연관 되어 있다.?파티마의 손?은 액막이를 하는 부적과 마법용 장신구로 사용된다.

 <무슬림을 위한 30일 기도>
▶ 파티마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수백만의 무슬림 여성이 예수 안에서 새로운 삶을 찾도록 기도하자.
- 믿은 사람들이 많이 와서 자복하여 행한 일을 알리며 또 마술을 행하던 많은 사람이 그 책을 모아 가지고 와서 모든 사람 앞에서 불사르니 그 책 값을 계산한즉 은 오만이나 되더라 이와 같이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행 19:18-20)
 
9/13(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민한식/황숙정(성도/성방) 선교사
* 양육반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한 전인적 치유 수양회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 양육반, 제자훈련, 재생산 훈련의 매주 모임마다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충만하도록
* 성도가 분명한 목표를 갖고 새학기를 잘 할 수 있도록, 성방이가 일 년간 한국어를 잘 공부하고, 하나님을 개인적으로 만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 말씀과 지혜가 충만한 목자로서 형제/자매들을 잘 섬길 수 있도록.
 
9/14(월) 중국의 가뭄 해소를 위하여
최근 중국의 동북지방 등의 9개 성에서 폭염과 함께 극심한 가뭄에 시달리고 있다. 가뭄의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은 중국 북부 농지의 무려 52%에 달하며 면적으로는 1억 7000만 畝, 약 200억 평형이 훌쩍 넘는다. 이들 지역은 중국의 최대 농산물 생산 기지여서 올 가을 중국의 농작물 수확량이 크게 감소할 것으로 우려된다. 중국 재난방지위원회는 강수량 부족으로 인한 물 부족 사태가 남부 후난(湖南)과 후베이성(湖北省)까지 확산될 가능성을 경고하고 있다.

<선교한국, 기도합주회>
▶ 가뭄으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에 하나님의 따뜻한 회복의 손길이 미치길 기도하자. 마실 물 조차 없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의 건강과 생활을 지켜주시도록 기도하자.
- 내가 헐벗은 산에 강을 내며 골짜기 가운데에 샘이 나게 하며 광야가 못이 되게 하며 마른 땅이 샘 근원이 되게 할 것이며 (사 41:18)

 

9/15(화) 분열주의가 팽배한 중국을 위하여
중국 학자들은 향후 10년간 중국이 직면하게 될 가장 심각한 도전으로 분열주의를 꼽았다. 상하이 사회과학원 황런웨이(黃仁偉)부원장은?티베트와 신장의 분열세력들이 중앙아시아 등 외부세력과 결탁할 경우, 중국은 장기적이고 복잡한 도전에 직면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테러리즘과 극단주의, 분열주의 등?3개 세력?의 도전이 가장 심각하다고 지목하며, 이들 세력의 도전에 얼마나 효과적으로 대처하느냐에 따라 중국의 미래 향방이 결정될 것으로 학자들은 예측했다. <동아시아선교회>
▶ 곳곳에서 일어나는 분쟁과 분열로 인해 피폐해진 중국 땅과 영혼을 위하여 기도하자.
- 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배운 교훈을 거슬러 분쟁을 일으키거나 거치게 하는 자들을 살피고 그들에게서 떠나라 (롬 16:17)

 

9/16(수) 심각한 자살문제 극복을 위하여
중국은 연간 225만 명이 자살을 시도하고, 그 중 25만 명이 자살로 인해 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자살률은 10만분의 22.23이며 자살은 이미 중국의 제5대 사망원인이다. 중국의 자살인구는 전국 사망자의 3.6%를 차지하고 전 세계 자살사망자의 30%에 가까운 것으로 알려졌다. 자살을 성별로 보면 남성이 여성보다 높고, 계절별로는 봄철이 가장 높았다. 또 작년 하반기 시작된 세계금융위기 탓에 청년 자살자가 늘어났다. <연합뉴스>
▶ 중국 영혼들이 생명의 주인은 바로 하나님 인 것을 깨닫고, 스스로의 생명을 해하는 것이 죄임을 알고 회개하도록 기도하자. 진정한 기쁨의 소식을 중국 땅의 영혼들에게 들려주셔서, 이들이 하나님의 영원한 생명을 가진 삶을 살아가도록 기도하자.
- 사람이 일어나서 내 주를 쫓아 내 주의 생명을 찾을지라도 내 주의 생명은 내 주의 하나님 여호와와 함께 생명 싸개 속에 싸였을 것이요 내 주의 원수들의 생명은 물매로 던지듯 여호와께서 그것을 던지시리이다 (삼상 25:29)

 

9/17(목) 민족 간 갈등 완화를 위하여
중국 건국 60주년 기념일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신장(新疆) 위구르자치구에서 민족 간 갈등이 다시 격화되고 있다. 신장자치구 수도인 우루무치(烏魯木齊)에서는 위구르인들의 주사기 공격에 항의하는 한족들의 대규모 시위가 발생해 5명이 사망하고 14명이 다쳤다. 중국 지도부는 이를 비상사태로 판단하고 무장경찰과 멍젠주(孟建柱) 공안부장을 현장으로 급파하여 사태 수습에 나섰다. 당국은 시위가 발생한 인민광장 등 시내 주요 도로의 차량 통행을 전면 금지하고 경비를 강화하는 등 질서유지 조치에 들어갔다. 우루무치에서는 지난 7월 5일 위구르족들의 유혈 시위가 발생해 한족 시민을 중심으로 197명이 사망하고 1천700여 명이 다치는 등 민족 간 갈등의 골이 깊어진 바 있다.

 <기도 24/365>
▶ 오직 십자가 복음 안에서 위구르 민족과 중국이 화평을 이룰 수 있음을 그들로 알게 하시고, 이슬람을 섬기는 위구르인들에게 복음이 힘 있게 역사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곳곳에 지진이 있으며 기근이 있으리니 이는 재난의 시작이니라 (막 13:8)

 

9/18(금) 회족 여성을 위하여
급격한 변화와 발전을 겪고 있는 중국 주류사회의 흐름과는 달리, 대부분의 회족은 여전히 종교적인 관습과 구시대적인 가치관에 얽매여 살아가고 있다. 특히 회족 여인들의 삶은 절망과 한숨으로 가득하다. 한 마을에서 대학을 갈 수 있는 여자들은 겨우 한 두 명이다. 경제적 이유로 어린나이에 시집을 가 아이를 낳고, 시부모와 가족만을 바라보며 진정한 삶의 가치를 알지 못한 채, 기쁨이 없고 무의미한 삶을 살아가고 있다. <골방기도>
▶ 천만 회족 중 절반을 차지하는 회족 여인들에게 주님의 생수가 이들의 가슴마다 부어져, 상처와 아픔이 치유되고 주님을 온전히 따르는 삶으로 회복시켜 주시도록 기도하자.
-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여자가 이르되 주여 그런 물을 내게 주사 목마르지도 않고 또 여기 물 길으러 오지도 않게 하옵소서 (요 4:1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