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해 주세요^^

2008. 7. 2. 21:54선교자료/1.글로벌선교회

 

7/5(토) 관문도시 - 카스(喀什)를 위하여
카스는 신장위구르자치구(新疆維吾爾自治區)의 남서부에 위치한 도시로 위구르 민족의 중심지이자 난장(南疆: 신장 남부지역)의 상업, 문화, 종교 중심지이다. 동·서 문명 교류의 중대한 공헌을 하여 ‘신장 역사의 활화석’이라 불리고 있다. 카스(喀什)시(市)와 수러(疏勒), 수푸(疏附), 셰청(叶城), 저푸(泽普), 수오처(莎车), 잉지샤(英吉沙), 빠추(巴楚), 치에스(伽师), 웨푸후(岳普湖), 마이까이티(麦盖提), 타스쿠얼간(塔什库尔干)현(县)으로 구성되어 있다. 100여 년 전 스웨덴 선교사들에 의하여 기독교가 전해졌고 서북영공단이나 편전복음단 등 한족(漢族)기독교인들이 이 지역에 와서 복음을 전하기도 하였다. 중국 공산화 이후 선교사들은 추방당하였다. 한족과 위구르족 간의 민족적 반감으로 인하여 이 지역으로 이주해 온 한족 성도들이 위구르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기에는 여전히 큰 장벽이 존재하고 있다. <중국관문도시>
▶ 신장위구르차지구의 이슬람교 전진기지 역할을 하는 카스가 속히 하나님의 땅으로 회복되도록 기도하자. 오랜 역사 속에서 이슬람에 뿌리박힌 위구르족의 마음이 성령의 능력으로 변화되도록, 카스가 그리스도의 복음의 전진기지로 변화되도록 기도하자.
▶ 위구르족과 한족 간의 갈등이 그리스도인들에 의해 화합과 연합으로 변화되도록 기도하자.
▶ 더 많은 헌신된 일꾼들이 이 땅에 들어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

 

7/6(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엄지혜 선교사
* 하나님께서 친히 파송교회를 인도해 주시도록
* 비자문제가 잘 해결되도록
* 날마다 하나님의 임재안에 거하는 삶이 되도록

 

7/7(월) 후이족(回族)을 위하여
많은 후이족 아동들은 상점, 소규모 공장, 식당 등 부모가 운영하는 곳을 도와야 하기 때문에 가정에서의 기초적 교육만을 받는다. 소녀들은 학교에 가지 않고 소년들 중 일부만 학교에 가는 후이족 마을도 있다. 더 중요한 것은 후이족의 문맹률 때문에 성경에 쓰여 있는 예수님의 말씀에 친숙해지기 어렵다는 것이다. 문맹인 사람들은 스스로 성경을 읽을 수가 없다. 성경에서 말하는 것과 그들이 배우는 내용과의 차이를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동방번개((東方閃電)와 같은 이단의 공격에 쉽게 노출된다. <후이족 전도를 위한 디딤돌과 장벽들>
▶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후이족들이 말씀을 읽을 수 있도록, 말씀에 더욱더 친숙해 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내 아들아 나의 법을 잊어버리지 말고 네 마음으로 나의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그것이 너로 장수하여 많은 해를 누리게 하며 평강을 더하게 하리라 (잠 3:1-2)
 
7/8(화) 베이징올림픽을 위하여
중국정부는 올림픽 개최국이라고는 믿기가 어려울 정도로 외국인들의 입국을 제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때문에 올림픽을 앞둔 이 시점에서 베이징 시내의 주요 호텔들의 예약률은 50%에 불과하며, 올림픽이 가까워지면서 호텔 숙박요금이 급락할 가능성도 보인다. 이도 호텔의 등급에 따라 달라서 5성급 이상의 호텔은 VIP들의 예약이 몰려 예약률이 80%를 넘고 있어 당국의 조치에 별 영향을 받지 않는 반면 4성급 호텔은 고전하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정부는 올림픽을 앞두고 테러에 대한 두려움과 종교, 인권단체들의 돌발적인 시위 등을 막기 위해 외국인들에 대한 비자 발급 요건을 엄격하게 제한하는 정책을 만들어 내고 있다. <매일선교소식, 기도24.365>
▶ 중국정부의 어떠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올림픽 기간 동안 하나님의 일하심이 이 땅 가운데 충만히 임하시기를 기도하자.
▶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주님의 전능하심이 중국 땅 가운데 충만하도록 기도하자.
-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그 두려워하는 바벨론 왕을 두려워 말라 내가 너희와 함께 하여 너희를 구원하며 그의 손에서 너희를 건지리니 두려워 말라 (렘 42:11)

 

7/9(수) 노년층을 위하여
중국노년학회에 의하면 2040년에 가면 인도의 인구가 중국을 추월하고 중국은 세계에서 노령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로 남게 될 것이라고 한다. 중국의 노령인구는 2003년 1억3천만 명에서 지난해 1억4천2백만 명으로 1천2백만 명이 늘어났다. 지난해 노령인구는 유럽의 노인수를 모두 합한 것과 같으며, 중국 내 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1%에 달한다. 이런 추세로 가면 노인수가 2010년에는 전체 인구의 12%인 1억6천만 명으로 늘어나고 2015년에는 2억 명, 그리고 2040년에는 4억 명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합뉴스>
▶ 가정을 중시하는 중국의 전통적인 가치관이 현대화에 따른 이기적이고 개인적인 흐름으로 인하여 소홀히 여겨지지 않도록 기도하자.
▶ 노인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독교 사역이 활성화 되도록 기도하자.
- 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하노니 규모 없는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안위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을 대하여 오래 참으라 (살전 5:14)

 

7/10(목) 높은 여성 자살률을 위하여
중국은 매년 15만 명의 여성이 자살로 목숨을 잃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조사 결과 중국은 여성 자살률이 남성의 경우보다 높은 유일한 국가로 매년 150만 명 이상의 여성이 자살을 시도하고 최소 15만 명은 목숨을 잃고 있다. 특히 농촌 지역 여성의 자살률은 도시 여성의 3배가 넘는다. 자살의 직접적인 원인의 70∼80%는 부부사이의 불화에서 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통적 가치관이 강하게 남아있는 농촌 지역에서 결혼이 여성들에게 종종 감당할 수 없는 짐이 돼 자살을 선택하게 된다는 점을 말해준다고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중국 농촌 남성들은 ‘여성과 결혼하는 것은 말을 사는 것과 같다. 원하는 때에 타고 때릴 수 있기 때문이다’ 라는 속담에서 드러나듯 봉건적인 결혼관을 갖고 있다. <국민일보>
▶ 높은 자살률을 보이고 있는 중국의 여성들, 특별히 농촌 지역의 여성들을 위해 이들을 자살에 이르게 하는 어둠의 세력을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대적하며 하나님의 마음으로 중보하자.
▶ 농촌 지역의 봉건적인 결혼관이 변화되어지고, 여성들이 존귀하고 보배로운 존재임을 깨닫고 담대하게 삶을 살아가도록 기도하자.
-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사람들을 주어 너를 바꾸며 백성들로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 (사 43:4)

 

7/11(금) 중국 대학생들을 위하여
1999년에 중국 대학들이 다양한 학생들을 광범위하게 입학시키기 시작한 이래 대학 교육은 엘리트교육에서 대중교육으로 전환되고 있다. 결과적으로 대학졸업장은 안정된 직업을 보장하는 도구되지 못하고 있다. 사실 몇몇 교육학자들이 지적했듯이 대학생들의 질적인 면이 떨어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많은 대학생들은 캠퍼스에서 복음을 처음 접하게 되며 2-3년의 제자훈련 후 그들은 사회로 나아가게 된다. 불행하게도 많은 학생들은 졸업 후 후속 교육이 없으므로 믿음에서 떠나게 된다. <pray for chinese>
▶ 졸업을 앞둔 새로운 믿음의 형제자매들이 믿음의 공동체를 만나 계속해서 제자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이를 통해 영적으로 더욱더 성숙해 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 짐이니라 (딤전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