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atan...(사탄에 대해)

2007. 5. 30. 22:37참고자료/5,영성 자료

About Satan...(사탄에 대해)
우리가 반드시 알아야 할 사실은 사단은 하나의 피조물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사단은 하나님과 반대되는 동격의 무언가 악한 존재가 아니라는 사실이다.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시며, 무소부재하신 그런 분이시다. 그렇지만 사단은 감히 이에 견줄수도 없는 존재인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들 중에 꽤 많은 이들이 이 사실을 잊고 있는 것을 보면 기가 막히다. 때로 계속되는 여행으로 나는 몇 주간의 짧은 시간 동안 세계 4대륙 모두의 공간에 있을 때가 있다. 그런데 가는 곳곳마다에서 그리스도인들로부터 사단이 그 주간에 어떻게 그들을 그렇게  한 인격을 가진존재로서 그들과 늘 함께  움직이고 있었는지를 말하는 것을 듣게 된다. 자, 그런데 사실 사단은 한 번에 한 장소에만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사단은 하나님이 아닌 것이다!

 그리고 사단은 당신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열왕기상 8장 39절과 시편 139편에 보면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의 마음과 생각을 완전히 알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사단은 그런 모든 능력이 없는 것이다. 그는 그저 사술의 죄에 기꺼이 빠져드는 사람들에게 자랑할 수 있는 약간의 속임수 정도를 가지고 있을 뿐이다. 그는 속임수를 쓸 수 있을지언정 하나님과 같은 능력은 없는 것이다. 하나님은 창조주이시지만 사단은 그 어떤 것도 창조하는 능력이 없는 거짓의 아비에 불과한 것이다.

 그런데 사람들이 사단이 갖고 있지도 못한 권세를 생각만으로 마치 그가 그런 힘과 능력을갖고 있는 것마냥 그에게 주는 것이다. 인간은 생육하여 번성할 수 있지만 사단은 그렇게 하지 못한다. 그래서 사단은 숫자적으로 그가 하나님을 대적해서 하늘로부터 쫓겨날 때 함께 타락한 천사 중 3분의 1의 숫자 그대로를 유지하고 있을 뿐이다.

 만약 사단이 천사 중 3분의 2를 갖고 있고 하나님이 나머지 3분의 1의 천사를 갖고 있다. 하더라도 여전히 하나님은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그가 숫자적으로 하나님을 능가할 수 없다. 하나님의 말씀에 우리 안에 게시는 예수님이 사단보다 더 크시기 때문에(요한1서 4:4) 우리가 사단보다 강하다는 놀라운 사실을 선포하고 있다.

 당신이 아직 더 크다고 느껴지지 않는가? 당신 안에 계신 예수님이 이 세상에 있는 모든 마귀적인 세력들과 사악한 무리들보다 더 크신 분이다.(눅10:19) 그래서 당신이 하나님께 기꺼이 순복하고 순종하기만 한다면 그분이 당신을 통해서 이루지 못할 일이란 전혀 없는 것이다. 당신의 권리를 그분께 이미 포기해 드렸고, 그분의 현존 앞에 맨발로 서 있다면, 그분은 당신이 발로 밟는 모든 땅을 당신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다.(여호수아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