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은 상황에 대한 태도이다
어떻게 반응하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우리의 인생에서 고난과 시련에 직면했을 때 우리가 어떻게 반응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우리가 고난을 해결하는 법은 그리스도를 바라보고, 깊이 생각하는 것이다.
1. 고난당하신 그리스도를 먼저 생각하라. 나의 고난을 그리스도의 고난과 비교하라. 내가 고난당하는 것은 당연하지 않은가?
2. 그리스도의 능력을 생각하라.
3. 그리스도의 임재를 깊이 생각하라. "주에게서는 흑암이 숨기지 못하며 밤이 낮과 같이 비취나니 주에게는 흑암과 빛이 일반이니이다. - 시 139:12"
4. 그리스도께서 참으신 것을 깊이 생각하라. "정녕히 네 장래가 있겠고 네 소망이 끊어지지 아니하리라.- 잠 23:18"
5. 그리스도의 기도를 생각하라. 기도를 중단하지 않으시는 그리스도...
6. 그리스도의 목적이 무엇인지를 깊이 생각하라. 1) 겸손을 위해서 고난 가운데 있을 때 겸손하라. 2) 죄가 무엇인지를 가르쳐 주시기 위해! 3) 하나님의 얼굴의 도우심을 즉각적으로 구하게 하시기 위해! "하나님의 백성은 종과 같다. 종은 세게 칠수록 좋은 소리가 난다. 힘들고 어려울수록 하나님의 백성은 성숙된다. - 존 번연" 4) 그리스도를 위하여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기 위해서.
7. 고난의 마지막을 생각하라. "우리의 잠시 받는 환난의 경한 것이 지극히 크고 영원한 영광의 중한 것을 우리에게 이루게 함이니- 고전 4:17"
- Rev. Joel R. Beeke(조엘비키)-
고난을 당할 때, 힘들 때, 앞이 캄캄할 때, 제대로 되는 일이 하나도 없는 것 같을 때, 쏟아져 나오는 원망과 불평을 그치고 단지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을 바라보고 기대하며... 하나님의 뜻과 때를 기다리며, 인내하는 것만으로도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것을 느낍니다. 성경은 이런 것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믿음" 이라 정의하고 있습니다.
힘들었던 시간이 지나고.. 뒤돌아 보면 내게 꼭 필요했던 배움과 성숙의 과정이요, 고귀한 훈련의 여정이었슴을 깨닫게 됩니다. "쏟아 버리지 않는 복"을 담을 내 인격의 그릇을 만드는 과정이었슴을 고백하게 됩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롬8:28)/자료ⓒ창골산 봉서방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