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토) 노년층을 위하여

2008. 10. 12. 15:39선교자료/1.글로벌선교회

10/11(토) 노년층을 위하여

중국노년학회에 의하면 2040년에 가면 인도의 인구가 중국을 추월하고 중국은 세계에서 노령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로 남게 될 것이라고 한다. 지난해 노령인구는 유럽의 노인수를 모두 합한 것과 같으며, 중국 내 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11%에 달한다. 이런 추세로 가면 노인수가 2010년에는 전체 인구의 12%인 1억6천만 명으로 늘어나고 2015년에는 2억 명, 그리고 2040년에는 4억 명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합뉴스>

▶ 가정을 중시하는 중국의 전통적인 가치관이 현대화에 따른 이기적이고 개인적인 흐름으로 인하여 소홀히 여겨지지 않도록 기도하자.
▶ 노인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기독교 사역이 활성화 되도록 기도하자.
- 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하노니 규모 없는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안위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을 대하여 오래 참으라 (살전 5:14) 

 

10/12(주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윤승일 선교사

* 가족 모두를 영적으로 무장시켜주시도록
* 새로운 장막과 예배처소를 예비해주시도록
* 비자문제와 사역에 필요한 모든 필요를 채워주시도록
* 예비 된 영혼들을 만나도록
* 믿음으로 영적전쟁에서 승리하도록

 

10/13(월) 티베트와 신장(新疆)지역을 위하여
티베트(시짱·西藏)자치구와 신장(新疆)위구르자치구에서 이틀 새 잇따라 강진이 발생했다. 특히 이곳은 올 들어 강력한 분리독립 움직임과 올림픽을 겨냥한 테러행위가 발생한 지역이어서 중국 당국은 지진 피해 때문에 민심이 동요하지 않을까 우려하며 사태 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피해가 심한 티베트의 거다(格達)향의 양이(羊易)촌을 비롯해 인근 마을에는 지금까지 147채의 가옥과 건물이 붕괴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앞서 신장의 우차(烏恰)현에서도 규모 6.8의 강진이 발생했다. 50가구 200여 명이 사는 이 마을은 지진으로 4채의 가옥이 붕괴되고 221채의 가옥이 일부 파손됐으나 인명피해는 보고되지 않고 있다. <연합뉴스, 기도24365>
▶ 하나님 아버지의 긍휼이 필요한 티베트와 신장지역의 영혼을 주님 손에 올려드리자. 이들이 주님의 음성 앞에 마음과 귀를 열고 이제는 진리의 하나님을 향하여 영원한 복음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하는 백성이 되도록 기도하자.
- 이러므로 땅에서 자기를 위하여 복을 구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을 향하여 복을 구할 것이요 땅에서 맹세하는 자는 진리의 하나님으로 맹세하리니 이는 이전 환난이 잊어졌고 내 눈 앞에 숨겨졌음이라 (사 65:16)

 

10/14(화) 해외의 중국선교 헌신자들을 위하여
한국을 비롯하여 해외에 있는 그리스도인 가운데 중국을 사랑하고 중국선교의 비전을 품은 이들이 많이 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되어야 할 지 몰라 시간이 지나면서 헌신의 깊이가 흐려지는 경우가 많다. 비전을 가진 이들이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중국 복음화를 위한 일꾼으로 갖추어져서 효과적으로 드려져야 할 것이다. 선교 헌신자들이 기쁨으로 헌신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지역교회의 지원도 필요하다. 교회 내 선교 헌신자들이 소명의 길을 갈 수 있도록, 양육하고 훈련하는 일에 교회들이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그리고 선교사로 파송한 이후에 물질과 기도로 지원하는 일에도 정성을 다해야 할 것이다.
▶ 각 교회들이 개교회주의에서 벗어나 선교 일꾼들을 파송하는 교회가 되도록 축복하자.
▶ 중국선교를 위한 효과적인 네트워크가 형성되도록 기도하자.
- 내게 구하라 내가 열방을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 (시 2:8) 

 

10/15(수) 교육 기회의 확대를 위하여
베이징 지역 외지 노동자의 학습 기회와 학구열에 대해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74.89%가 배우고 싶어도 기회가 없다고 응답했다. 이번조사에서 소도시와 농촌출신 응답자가 66.09%를 차지했는데 이 중 12.51%는 최종학력이 초등학교 이하였으며, 고등학교 교육을 받은 사람은 43.71%로 베이징 시민들의 학력 수준을 크게 밑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들 중 상당수가 대학 입학의 꿈을 간직하고 있었다. 이들은 정기적인 교육프로그램에 참가해 기술을 배우고 싶지만 고액의 수강료 때문에 발걸음을 돌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외지 노동자들은 일의 특성 및 급여수준, 여가시간 등의 제약으로 인해 학습 기회를 얻지 못하고 있다. 외지 노동자들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독서를 최고의 학습 방법으로 꼽았다. 이에 따라 이동도서관이 외지 노동자들에게 효과적인 학습 루트로 떠올랐다. <중신사(中新社)>
▶ 중국의 교육정책이 편중과 소외 없이 전 국민과 지역에 효과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지식교육이 취업준비용으로 전락하지 않게 하시고, 지식격차가 사람의 등급으로 차별화되지 않도록 기도하자.
-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잠 9:10)

 

10/16(목) 중국 가정교회를 위하여
중국의 지하교회 목회자인 장밍쑤안 부부는 지난 10월 5일, 모처럼 평안하고 즐거운 주일을 맞이했다. 이날을 기해서 공안 당국이 그 동안 차단해 왔던 수도와 전기 공급을 재개하기로 결정했을 뿐 아니라, 그가 이끄는 가정교회가 자유롭게 모일 수 있도록 허용해 주었기 때문이다. 이에 장목사도 오는 10월 20일로 예정된 중국가정교회연맹 창립 3주년 기념행사에 공안 당국의 관계자를 초청했다. 한편 장목사는 그동안 애를 많이 쓰며 함께 기도해준 세계의 모든 성도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미국에 본부를 두고 중국의 기독교인권운동을 펼치고 있는 <대화원조협회>는 이번 승리는 장목사와 그의 교회에 국한된 제한적인 승리로 볼 수도 있지만, 앞으로 유사한 사건의 경우 가정교회에 속한 모든 형제자매들에게도 큰 희망을 줄 수 있는 승리라고 평가했다. <매일선교소식>
▶ 중국을 위해 기도하는 전 세계의 그리스도인들의 기도에 응답하신 하나님께 감사하자. 중국교회 안에 복음으로 인한 온전한 자유와 승리를 속히 허락하시도록 기도하자. 
- 여호와를 바라는 너희들아 강하고 담대하라 (시 31:24)

 

10/17(금) 공단선교를 위하여
공장은 도시와 농촌의 교차 지점이며, 농촌의 젊은이들이 몰려드는 곳인 동시에, 외국의 자본이 투입되는 거점이기도 하다. 또한 공장은 복음전파에 있어서도 매우 중요한 거점이다. 공장에 복음을 전하기 위해 효과적인 것은 기독교인 기업가가 농촌 교회의 지도자들을 초빙하여, 그들로 한편으로는 공장에서 일하면서 한편으로는 숙소에서 직원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훈련하게 하는 것이다. 또한 농촌 교회는 도시로 나가 일자리를 얻는 성도들을 공장에 파견, 그들이 함께 일하도록 하면서 사역 그룹을 조직, 복음을 전하고 공장 내에 교회를 건립하도록 할 수 있다. 그럼으로써 농촌 교회는 도시로 빠져나가는 청년 성도들을 잃어버리지 않고 효과적으로 사역에 동참시킬 수 있다.
▶ 기업가들과 교회의 효과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기도하자. 특히 우리나라 기업들이 이 사역의 소명을 잘 감당하도록 기도하자.
-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롬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