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4(토) 관문도시 - 우한(武漢)을 위하여
우한시는 후베이성(湖北省)의 성도(省都)로서 본래 우창(武昌), 한커우(漢口), 한양(漢陽)이 각각 별개의 도시였으나 지금은 이 세 지역을 합쳐 우한이라고 한다. 우한은 이 세 개 진(鎭)이 합쳐서 이루어진 곳이라는 의미로 옛 이름은 장샤(江夏)이다. 그래서 지금도 시내를 '우한싼쩐(武漢三鎭)' 이라고 한다. 양쯔장(陽子江) 중류 물줄기와 한수이(漢水)가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후베이성 중부의 동쪽에 위치해 있다. 원래 80여 개의 교회가 있었는데 지금은 찌우스탕(救世堂), 롱꽝탕(榮光堂), 우창탕(武昌堂), 칭산탕(靑山堂) 등의 삼자교회가 남아 있다. 우한에는 중난신학교(中南神學校)가 있으며 정부와 삼자의 조직적인 정책으로 실제 우한 교회의 영적 분위기는 매우 침체되어 있다. <중국관문도시>
▶ 중난신학교를 통해 영적으로 깨어있는 준비된 일꾼들이 많이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그리하여 교회가 내부에서 영적인 개혁이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공산화 이전의 복음의 중심지였던 우한에 다시 한 번 성령의 바람이 강하게 역사하도록 기도하자.
▶ 이 지역을 잡고 있는 맘몬의 영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대적하며 우한 사람들의 공허한 마음에 주님의 평안과 기쁨이 임하도록 기도하자.
5/25(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찰스&로이스 선교사
* 저희의 안전과 보안을 위하여
* 제자 양육 가운데 새로운 친구들을 지속적으로 만날 수 있도록
* QY의 치과 치료비가 잘 모금되어 치료를 잘 받아 사역에 매진할 수 있도록
* 로이스 자매 임신기간 입덧증상이 완화되고 태아의 건강과 가은이 양육에 지혜를 더해 주시도록
5/26(월) 위구르족을 위하여
신장 위구르 자치구의 도시 쿠차에는 위구르족 왕조의 12대손인 다우드 메수트 왕이 살고 있다. 그는 한때 위구르인들에게 존경받는 왕이었으나, 지금은 중국 돈 200위안(약2만8000원)을 내면 만날 수 있는 ‘관광상품’이다. 그의 역할은 한족여성이 미는 휠체어를 타고 나타나 관광객들에게 “나는 이 땅에 남은 봉건제의 마지막 유물”이라고 말하는 것이다. 모욕당하는 늙은 왕의 모습은 위구르족이 처한 잔혹한 현실의 상징처럼 보여진다.<gmnnews>
▶ 위구르인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이 가득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 (요일4:7)
5/27(화) 쓰촨(四川)성 대지진 복구를 위하여 2
중국은 22일 쓰촨성을 강타한 원촨(汶川)대지진 생존자들에 대한 긴급 구조활동이 서서히 피해지역 복구체제로 전환하고 있다. 21일 원자바오(溫家寶) 중국 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원 상무회의는 중앙정부가 쓰촨성 재건기금으로 올해 700억위안(10조5천억원)을 투입하고 앞으로 2년간 상응한 규모의 자금을 배정키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중국정부는 올해 예산을 5% 감축해 이를 재건비용으로 돌릴 예정이다. 원 총리는 정부 기관과 각급 공공기관들은 회의비용과 출장비용을 줄이고 신청사 건설을 중단하라고 지시했다. 중국정부는 특히 최대 피해지역인 베이촨(北川)현을 폐기하고 다른 곳에 새로운 도시를 건설하기로 했다. 베이촨현을 시찰한 리커창(李克强) 부총리는 90% 이상의 가옥이 붕괴한 베이촨현을 재건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베이촨현 이재민 1천240만명을 다른 지역으로 이주시킬 것을 지시했다. <연합뉴스>
▶ 대지진으로 희생을 당한 영혼과 고통 중에 있는 이 나라 백성들을 위로하시고 구조작업과 복구작업 등이 효과적으로 잘 이뤄지게 하시고 이를 계기로 이 땅에 복음이 더욱 견고히 세워져 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
-우리의 모든 환난 중에서 우리를 위로하사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께 받는 위로로써 모든 환난 중에 있는 자들을 능히 위로하게 하시는 이시로다 (고후1:4)
5/28(수) 중국교회를 위하여
미국에 본부를 두고 중국교회의 신앙의 자유 확보를 위해 일하고 있는 단체인‘대화원조협회’5월 2일, 쓰촨성 공안이 청뚜(成都)시에서 열리던 가을비(Autumn Rain)교회의 수련회 현장을 급습했다고 전했다. 또한 북경에서는 쇼왕가정교회 라는 교회의 모임을 종교사무국요원들이 급습했다. 이들은 당시의 모임을 불법모임이라는 이유로 해산시키고 앞으로 교회의 운영을 중지할 것을 명령했다. 또 지난 5월 11일 오후에는 쇼왕가정교회가 예배 모임을 시작하려고 하던 중, 정복의 공안원들과 사복차림의 요원들에 의해서 모임이 저지 되었다. 이번 단속도 공안과 종교사무국의 합동단속으로 보인다. 그들은 모든 참석자들에게 이 모임이 불법집회임을 통보하고 현장을 신속하게 떠날 것으로 명령했다. <매일선교소식>
▶ 핍박으로 고난 중에 있는 중국의 모든 성도들이 주의 말씀만 경외하여 복음의 산 증인들로 세워지게 하시며 이들로 하여금 중국의 백성들이 예수그리스도를 만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방백들이 무고히 나를 핍박하오나 나의 마음은 주의 말씀만 경외하나이다 (시119:161)
5/29(목)중국교회의 이단 대처를 위하여 중국교회는 사역자의 부족, 깊이 있는 신학 교육의 부재로 인하여 각종 이단 및 사교의 공격에 노출되기 쉽다. 중국의 이단들은 소외감을 느끼는 저소득층들에게 신비주의와 기복주의를 심어준다. 현재 중국에는 동방번개, 삼반복인, 영영교 등 수많은 자생 이단들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고 통일교, 몰몬교 등 외국에서 들어간 이단들도 활발히 침투하고 있다. 이단은 기존교회 질서를 파괴하고 분열시키며 사회적인 혼란도 발생시키기 때문에 해당 지역 당국자들은 이단을 단속한다는 명목으로 정상적인 교회까지 핍박하는 경우가 많다. 중국 국내 및 해외에서 유입되는 이단들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현지 교회와 성도들에게 알려 사전 예방하도록 돕는 교육도 필요하다.
▶ 중국교회가 이단에 대해 바르게 알고 진리에 견고하게 서서 대처하도록 기도하자.
▶ 거짓과 속임수로 교회를 분열시키는 악한 무리를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대적하며 기도하자.
-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미리 알았은즉 무법한 자들의 미혹에 이끌려 너희 굳센 데서 떨어질까 삼가라 (벧후 3:17)
5/30(금) 중국 지도자들을 위하여
중국 최고위 관리들은 쓰촨성 지진 구조 현장에 자주 등장한다. 그들은 희생자들과 국가와 같이 고통을 나누는 모습으로 비추어지고 있으며 또한 강력한 응집력이 되고 있다. 그리스도인으로 우리들은 우리를 통치하는 그들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정부 모든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해야 할 것이다. <pray for chinese>
▶ 신실하신 주님께서 중국정부의 지도자들을 붙들어 주시고 이들이 지도자의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너희도 그 안에서 충만하여졌으니 그는 모든 통치자와 권세의 머리시라(골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