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토) 관문도시 - 쑤저우(蘇州)을 위하여
쑤저우는 상하이(上海)에서 1시간 떨어진 곳으로 장쑤성(江蘇省) 경제의 중심지이며 양쯔강(陽子江) 하류의 거점도시이다. 도시 전체가 정원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소박하고 아름다운 정원이 곳곳에 조성되어 있고, 운하가 있어 사람들이 배로 이동하며 다리 위를 건너는 사람들의 모습이 옛 정취를 자아내게 한다. 쑤저우는 옛 부터 경제적으로 윤택한 도시였다. 다른 지역에 가뭄이 들더라도 이곳은 가물지 않는 좋은 자연조건을 이루고 있어 도시 분위기나 사람들의 마음도 평온하고 풍요롭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국인들처럼 쑤저우 사람들도 내세를 믿지 않고 현세에서 부요하게 사는 것에 관심을 둔다. 그러나 삶의 여유로움 속에서도 진리에 대해 갈급해 하는 영혼들이 많이 있다. 쑤저우에는 궁강탕(宮巷堂), 스투탕(使徒堂) 등의 삼자교회가 있는데 메시지의 복음적인 측면에서는 큰 문제가 없고 비교적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중국관문도시>
* 쑤저우에 있는 영혼들이 영혼의 갈급함을 느끼고 예수 그리스도를 삶의 주인으로 영접하도록 기도하자.
* 쑤저우의 지식인들이 예수님에 대해 듣고 믿어 쑤저우 복음화에 앞장 설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많은 사원과 도교 유적지의 영적인 권세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결박하며,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사도들이 더 많이 이 땅에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4/6(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장예진 선교사
* 비자문제가 잘 해결 되어질 수 있도록
* 섬기시는 가정교회 성도 K군의 신앙이 믿음안에서 겸손히 잘 자라갈 수 있도록
* 기도 및 재정 후원이 부족함 없이 채워질 수 있도록
4/7(월) ‘신들의 집’ 타공을 위하여
캉딩(康定)에서 4시간 떨어진 타공은 해발 약 3,800미터이다. 이곳은 신들의 집이라 불리는 명성대로 주변의 산 언덕 곳곳마다 휘날리는 기도깃발과 타공 사원을 돌고 있는 순례자들을 흔히 볼 수 있다. 특이한 것은 타공 사원이 먼저 지어지고 그곳을 중심으로 마을이 형성된 도시이며 최근에 완공된 황금사원과 함께 이 작은 도시 안에 2~3개의 사원이 더 있다. 이곳에 ‘고아원’이 있는데 사원에서 운영하고 있고 고아원의 아이들은 불교의 가르침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 <청뚜 . 깐즈를 위한 7일기도>
▶ 하나님이 이들을 모든 두려움에서 건지시는 분이시며, 이들의 아버지 되심을 알도록 기도하자.
▶ 고아원에서 불교 도리를 배우며 자라나는 아이들을 긍휼히 여기사 이곳의 재정과 섬김의 권한이 그리스도인들에게 주어지도록 기도하자.
- 하나님은 주권과 위엄을 가지셨고 높은 곳에서 화평을 베푸시느니라 (욥25:2)
4/8(화) 가정교회 지도자들을 위하여
중국 가정교회 연합회의 회장인 장 밍쉬안(Zhang Mingxuan) 형제는 최근 국제 사회에 보내는 서한에서, 중국정부가 그와 그의 가족에게 가하는 혹독한 핍박을 공개하였다. 1986년 기독교로 개종한 장 형제는 가정교회 운동으로 인해 그 동안 정부 당국에 의해 감시당하여 왔고, 때로는 체포되어 고문을 받기도 하였으며, 지금까지 12번 감옥에 갇히기도 하였다. 하지만 그에게 가해지는 최근의 핍박은 그 강도가 더욱 높아졌고 빈도도 더욱 잦아졌다. 중국정부는 산동성에서 중국 가정교회 지도자 249명이 모인 훈련 모임을 발각하여 다수의 가정교회 지도자들을 연행하여 갔는데, 최근 이들 중 가정교회 핵심 지도자들을 재교육이라는 명목으로 노동 수용소에 보내어졌다. 이들은 중국 공안 당국으로부터 ‘사악한 사교 집단(evil cult)’이라고 고발당하였으며 1년3개월에서 3년 형의 노동 수용소형을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e-파발마>
▶ 중국정부가 가정교회 지도자들에게 가하는 박해를 철회하고 자유로운 종교 활동을 보장하도록 기도하자.
-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롭게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로우리라 (요8:36)
4/9(수) 티베트를 위하여
작년 여름부터 독립을 위한 시위가 티베트 자치구밖의 티베트에서 있었다. 그런데 실제 라싸에서는 최근 3주전부터 시작되었다. 시위대와 진압대 간의 싸움이 있었다. 중국측은 탱크까지 동원된 상태라고 한다. 이 시위가 쉽게 마무리 되어질지 아직은 미지수이다. 인도 티베트인들이 베이징올림픽의 기점까지 가능한 자신들의 독립의지를 계속적으로 표현하려하기 때문에 상황은 좀더 심각한 것 같다. 또한 중국안의 티베트인들 가운데 중국에 대한 불만을 가진 수많은 이들이 있어 능동적이진 않지만 소극적으로라도 인도 티베트 망명정부에 동의하는 이들이 많이 있으리라 생각된다. 그들에게 불이 지펴질 땐 동요가 커질 수도 있을 것이다. 시위 규모는 약 1000명정도일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골방기도>
▶ 시위로 인해 더 이상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함께 기도하자.
-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엘리야가 과연 먼저 와서 모든 일을 회복하리라 (마17:11)
4/10(목) 중국교회를 통한 세계선교를 위하여
“중국의 기회 - 중국교회의 기회”라는 상황은 우리가 기도하고 기대하는 최선의 상황이다. 아마도 이 상황에서 베이징올림픽은 중국교회가 세계선교의 주역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게 될 큰 전환점이 될 것이다. 이 상황에서는 우리 한국교회는 중국교회와 동반자적 관계로서 선교적 역량을 결집하여 중국교회가 가지고 있는 “백 투 예루살렘” 비전을 성취하여야 할 것이다. <중국관문도시>
▶ 베이징올림픽을 기점으로 중국교회가 세계선교의 비전을 성취해 나아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합3:2)
4/11(금) 가정교회 사역자를 위하여
중국인에게 있어 ‘3대 장애물’은 의료, 교육, 주택 문제이다. 특히 지방 거주자들에게 있어 ‘3대 장애물’중에서 의료비용은 감당할 수 없는 부분이다. 가정교회 사역자들은 합법적 근로자가 아니라는 이유로 의료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다 보니 사소한 병을 그냥 지나쳐 버리고 중병으로 고통을 받다가 병원에서 사망하게 된다. <pray for chinese>
▶ 질병으로 고통 중에 있는 믿음의 사역자들이 주님의 능력으로 회복되어지며 사역자들도 합법적인 의료혜택을 받을 수 있는 환경으로 바뀌어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그런즉 그의 살이 청년보다 부드러워지며 젊음을 회복하리라(욥3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