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발상
2007. 7. 18. 22:13ㆍ회원자료/1.휴게실
위기는 각성을 낳고, 각성은 참신하고 창조적인 생각을 낳는다.
화려한 외양은 잠깐이다.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으려면 입맛에 맞는 음식과 편안한 분위기를 갖춰야 한다. 우선은 맛, 그리고 독특한 분위기만 구비된다면 좋은 목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성공하는 장사꾼이 될 수 있다. 가게는 작아도 장사는 크게 하라.
장사가 잘되는 가게에서 6개월 이상 경험을 쌓아라. 유명한 가게는 노하우뿐 아니라 서비스 방법도 남다르다. 잘되는 가게를 토씨 하나 빼지 않고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지만, 장점만을 배워 자기 가게에 맞게 적용하는 것은 대단한 지혜다.
음식 장사에는 주 메뉴 하나와 그에 어울리는 부수적인 메뉴 한두 개면 족하다. 손님들도 이제는 입맛이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져 전문화된 집을 더 선호한다.
장사의 성공 비법 혹은 장사 잘하는 체질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모두가 철저한 준비와 노력의 결과이다. 장사 초보자라도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두려움을 버리고 장사에 몰입하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아이템도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장사에 특별한 비법은 없다. 성공은 당신이 쏟아 붓는 노력과 열정에 정비례한다.
장사는 주인이 하지만 돈을 벌어주는 것은 종업원이다. 내부고객인 종업원을 대우하는 것은 장사 성공의 필수 원칙이다.
주인은 왕이고, 가게는 주인의 왕국이다. 성공 장사는 손님과 주인 사이의 동등한 관계에서 비롯된다.
앞으로의 장사는 실용성과 미적 요소를 만족시켜야만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을 수 있다.
기발한 광고·홍보 전략을 활용하라. 많은 돈을 들여 타성에 젖은 광고를 할 것인가, 아니면 조금 더 생각해서 기발한 광고를 할 것인가. 장사가 단순히 돈으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는 점은 명백하다.
모든 장사에는 비수기가 있다. 평소 매달 매출의 10% 정도를 비수기를 위해 적립해 두면 비수기뿐만 아니라 만일의 사태에도 대비할 수 있다.
고수들은 주식투자의 기본자세는 예측보다 대응이라고 한다. 맞는 말이다. 장사도 예측이 아닌 대응이다. 장사란 살아 있는 생물과 같아서 그 예측이 거의 불가능하다. 아무리 준비를 해도 돌발변수를 모두 체크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황에 맞는 대응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늘 긴장하고 대비하라.
장사의 매력이란 아홉 번 실패해도 한 번 성공하면 그것들을 모두 보상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장사는 재고관리가 생명이다. 장사 초보들은 초기에는 버리는 재료가 많다. 반대로 모자라서 쩔쩔매는 경우도 있다. 재고 남기지 않고 파는 비결은 다른 데 있는 게 아니다. 꾸준히 일일장부를 꼼꼼히 기록해 구체적인 사입 물량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0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10원도 아끼겠다는 마음가짐과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장사의 최대 적은 바로 나 자신이다. 자만하지 말고 장사 초기의 마음가짐을 끊임없이 되새겨라.
업종의 특성을 이해하지 않고 창업을 하게 되면 백전백패다.
마케팅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바로 고객만족이다.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있어 한국인에게 덤 이상의 것은 없다. 다만 덤도 진실에서 우러나왔을 때 고객들이 반응하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부자의 첫걸음은 배우자를 잘 만나는 것이다.
내 자녀에게 유머를 알게 하시고, 생을 엄숙하게 살아감과 동시에 즐길 줄 알게 하소서. -맥아더 장군의 아들을 위한 기도문 중에서
경쟁사들이 우리의 경영스타일을 벤치마킹하려다가 빈번히 실패했다. 그 이유는 우리의 마음까지 카피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켈러허(사우스웨스트 항공사 회장)
만일 내게 ‘장사의 비결이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한다면, 나는 이렇게 대답할 것입니다. ‘손님과 거래처를 중시한다,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는다.’ 이것은 장사의 비결이라기보다는 인간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자세를 매일매일 지켜 왔다는 말로 대신할 수도 있겠습니다. 장사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단지 마음이 있을 뿐입니다. -(이토 마사토시(일본 세븐일레븐그룹의 창시자)
장사꾼의 마음가짐으로 세 가지가 있다. 첫째 검소한 복장으로 손님을 맞는다. 둘째 미소 띤 얼굴로 한결같이 응대한다. 셋째 이익의 폭을 억제한다. -이토 마사토시
실패했던 사람을 우대합니다. -1962년 나사(NASA, 미국항공우주국)가 내건 우주비행사
화려한 외양은 잠깐이다.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으려면 입맛에 맞는 음식과 편안한 분위기를 갖춰야 한다. 우선은 맛, 그리고 독특한 분위기만 구비된다면 좋은 목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성공하는 장사꾼이 될 수 있다. 가게는 작아도 장사는 크게 하라.
장사가 잘되는 가게에서 6개월 이상 경험을 쌓아라. 유명한 가게는 노하우뿐 아니라 서비스 방법도 남다르다. 잘되는 가게를 토씨 하나 빼지 않고 그대로 따라 하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지만, 장점만을 배워 자기 가게에 맞게 적용하는 것은 대단한 지혜다.
음식 장사에는 주 메뉴 하나와 그에 어울리는 부수적인 메뉴 한두 개면 족하다. 손님들도 이제는 입맛이 세련되고 고급스러워져 전문화된 집을 더 선호한다.
장사의 성공 비법 혹은 장사 잘하는 체질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모두가 철저한 준비와 노력의 결과이다. 장사 초보자라도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두려움을 버리고 장사에 몰입하는 것이다. 아무리 좋은 아이템도 행동으로 실천하지 않으면 무용지물이다.
장사에 특별한 비법은 없다. 성공은 당신이 쏟아 붓는 노력과 열정에 정비례한다.
장사는 주인이 하지만 돈을 벌어주는 것은 종업원이다. 내부고객인 종업원을 대우하는 것은 장사 성공의 필수 원칙이다.
주인은 왕이고, 가게는 주인의 왕국이다. 성공 장사는 손님과 주인 사이의 동등한 관계에서 비롯된다.
앞으로의 장사는 실용성과 미적 요소를 만족시켜야만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소비자의 감성을 사로잡을 수 있다.
기발한 광고·홍보 전략을 활용하라. 많은 돈을 들여 타성에 젖은 광고를 할 것인가, 아니면 조금 더 생각해서 기발한 광고를 할 것인가. 장사가 단순히 돈으로 해결되는 문제가 아니라는 점은 명백하다.
모든 장사에는 비수기가 있다. 평소 매달 매출의 10% 정도를 비수기를 위해 적립해 두면 비수기뿐만 아니라 만일의 사태에도 대비할 수 있다.
고수들은 주식투자의 기본자세는 예측보다 대응이라고 한다. 맞는 말이다. 장사도 예측이 아닌 대응이다. 장사란 살아 있는 생물과 같아서 그 예측이 거의 불가능하다. 아무리 준비를 해도 돌발변수를 모두 체크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따라서 상황에 맞는 대응전략이 필요한 것이다. 늘 긴장하고 대비하라.
장사의 매력이란 아홉 번 실패해도 한 번 성공하면 그것들을 모두 보상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장사는 재고관리가 생명이다. 장사 초보들은 초기에는 버리는 재료가 많다. 반대로 모자라서 쩔쩔매는 경우도 있다. 재고 남기지 않고 파는 비결은 다른 데 있는 게 아니다. 꾸준히 일일장부를 꼼꼼히 기록해 구체적인 사입 물량을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0원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10원도 아끼겠다는 마음가짐과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장사의 최대 적은 바로 나 자신이다. 자만하지 말고 장사 초기의 마음가짐을 끊임없이 되새겨라.
업종의 특성을 이해하지 않고 창업을 하게 되면 백전백패다.
마케팅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바로 고객만족이다.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있어 한국인에게 덤 이상의 것은 없다. 다만 덤도 진실에서 우러나왔을 때 고객들이 반응하고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부자의 첫걸음은 배우자를 잘 만나는 것이다.
내 자녀에게 유머를 알게 하시고, 생을 엄숙하게 살아감과 동시에 즐길 줄 알게 하소서. -맥아더 장군의 아들을 위한 기도문 중에서
경쟁사들이 우리의 경영스타일을 벤치마킹하려다가 빈번히 실패했다. 그 이유는 우리의 마음까지 카피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켈러허(사우스웨스트 항공사 회장)
만일 내게 ‘장사의 비결이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한다면, 나는 이렇게 대답할 것입니다. ‘손님과 거래처를 중시한다,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감사하는 마음을 잊지 않는다.’ 이것은 장사의 비결이라기보다는 인간으로서 가져야 할 기본적인 자세를 매일매일 지켜 왔다는 말로 대신할 수도 있겠습니다. 장사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단지 마음이 있을 뿐입니다. -(이토 마사토시(일본 세븐일레븐그룹의 창시자)
장사꾼의 마음가짐으로 세 가지가 있다. 첫째 검소한 복장으로 손님을 맞는다. 둘째 미소 띤 얼굴로 한결같이 응대한다. 셋째 이익의 폭을 억제한다. -이토 마사토시
실패했던 사람을 우대합니다. -1962년 나사(NASA, 미국항공우주국)가 내건 우주비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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