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이란 어떤 종교인가?

2011. 1. 9. 01:34참고자료/7.이단·타종교

이슬람이란 어떤 종교인가?


이슬람을 한마디로 정의하기란 쉽지가 않다. 그러나 그것은 기독교와 유대교의 뿌리를 이용해서 일어났지만 기독교와 유대교를 짓밟고 대적하는 종교라는 것만은 틀림없다.


물론 이슬람에서는 자기들의 경전에도 예수 그리스도를 알라의 선지자로 소개하고 있고 모든 무슬림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존경한다고 주장할 것이다. 그들의 말대로 코란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가장 훌륭한 선지자 5명 중에 한 사람으로 특별히 취급하고 있다. 그러나 이슬람의 교리에 의하면 예수님은 인류의 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오신 분도 아니요, 인류를 구원하시고자 하는 목적으로 오신 분도 아니요, 십자가에 돌아가신 분도 아니고, 죽은 지 사흘 만에 부활하신 분은 더욱 아니다. 다만 종말에 심판이 있다는 것과 자신의 뒤에 아흐맏(여기서 무함마드라는 이름이 파생됨)이라는 분이 오실 것을 알려 주기 위해서 오셨던 알라의 선지자들 중의 한 사람이라는 것이다.


마리아의 아들 예수가 이스라엘 자손들이여 실로 나는 너희에게 보내어진 선지자로서 내 앞에 온 구약과 내 후에 올 아흐맏이란 이름을 가진 한 선지자의 복음을 확증하노라...(코란 61:6)


위의 글을 읽으면 이슬람이란 종교가 얼마나 황당한 주장을 하고 있는가를 알 수 있다. 예수께서 직접 자신이 이 땅에 온 목적을 “구약을 확증하고 앞으로 아흐맏이란 이름의 선지자가 올 것을 확증하기 위해서” 라고 선언했다는 것이다.


이슬람이라는 것은 무함마드가 만든 종교를 말하는 것이며 그 종교를 믿는 사람들을 무슬림이라고 한다.



그러면 무슬림들은 어떤 교리를 믿을까?


그들이 말하는 교리는 단순하다. “6신(六信)과 오행(五行)”이라는 것이 있다.

알라, 천사, 코란, 선지자, 심판과 내세, 정해진 운명 등을 믿는다. 이것을 여섯 가지 교리를 믿는다고 한다.


그리고 이러한 여섯 가지를 믿는 사람 무슬림들이 반드시 행해야 할 다섯 가지 행위가 있다. 이것을 오행이라고 하는데 이는 1.알라 외에 신은 없으며 무함마드는 알라의 선지자다고 하는 신앙고백  2. 하루에 다섯 번씩 하는 의례적 기도   3. 일 년에 한 달(이슬람력 9월 라마단 달)동안 금식하는 것  4. 수입의 40분의 1을 구제하는 것  5. 평생에 한 번은 이슬람의 성지인 사우디아라비아의 메카를 순례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 어떤 이들은 이 다섯 가지에 지하드(聖戰:Holy war)를 하나 더 추가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들의 주장과 교리는 그다지 중요한 것이 아니다. 왜냐하면 코란이라는 책을 근거로 만들어진 것이 그들의 교리이고 보면 먼저 코란이 어떤 책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코란은 어떤 책인가?


코란은 무함마드가 AD 610년 부터 633년의 23년 동안 알라가 보낸 천사 가브리엘로부터 계시를 받았다고 주장하던 것을 기록한 것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그들의 주장은 무함마드가 받은 계시인 코란은 성경의 하나님과 같은 신으로부터 받았다는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교리를 살피기 전에 무함마드의 주장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검증해 보아야 한다.


만일 선지자가 있어 여호와의 이름으로 말한 일에 증험도 없고 성취함도 없으면 이는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요 그 선지가가 제 마음대로 한 말이니 너는 그를 두려워하지 말지니라(신명기 18:22)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선지자들이 내 이름으로 거짓예언을 하도다. 나는 그들을 보내지 아니하였고 그들에게 명령하거나 이르지 아니하였거늘 그들이 거짓 계시와 점술과 헛된 것과 자기 마음의 거짓으로 너희에게 예언하는도다.(예레미야 14:14)



코란은 예언과 성취가 없는 책


성경 말씀 신명기 18장 22절을 보면 그가 정말 하나님으로 부터 온 선지자라는 것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 예언과 성취를 말씀하고 있다. 성경에 등장하는 선지자들은 하나님의 이름으로 예언을 하고 그 예언들이 성취됨을 통해서 그가 정말 하나님께서 보내신 선지자임을 증명했다. 그러나 무함마드가 예언한 것이 성취된 것을 코란에서 찾아보기 힘들다. 무함마드가 장래의 일을 예언한 것은 알라를 위해서 생명과 재산을 바쳐 충성을 다한 자에게는 천국에서 아름다운 처녀들을 많이 주겠다고 약속을 한 것과 알라를 배신하고 대적하는 자들에게는 끓는 물을 마시게 하며 영원한 불지옥에 떨어질 것이라고 위협을 한 것 등이 있으나 이 일이 성취되었는지는 아무도 확인할 길이 없다. 


기적을 통해서 선지자임을 증명받지 못한 사람이 계시 받았다고 주장하는 책


또한 선지자들은 자신이 하나님께서 보낸 선지자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서 기적을 행했던 것을 볼 수 있다. 모세도 애굽에서 고생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구하라고 하나님의 보내심을 받았을 때 그들이 자신을 믿지 않을 것을 염려했으나 그 때 하나님께서는 기적을 통해서 그가 참으로 하나님께서 보내신 선지자임을 증명하도록 하셨다.

그러나 무함마드는 자신의 하나님으로부터 보냄을 받은 선지자임을 증명할만한 기적을 행한 일이 없다. 유대인들이 끈질기게 하나님으로 부터 보내심을 받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기적을 요구했으나 무함마드의 대답은 코란이 바로 기적이라고 말할 뿐이었다.



신구약 성경을 통해서 진리임을 입증할 수 없는 책


또한 하나님의 계시는 연속성이 있어서 이전의 선지자들의 말씀들과 이후의 선지자들의 말씀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서로 진리인 것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예를 들면 신약은 구약의 성취이며 구약은 신약의 그림자이기에 구약의 설계도가 현실로 나타난 것이 신약이라는 자연스런 조화가 이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 것이다.

그러나 코란은 전혀 신구약 성경과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다. 무슬림들의 주장을 들어보면 신구약 성경과 조화를 이루며 연속성을 가지는 것이 코란이라고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물론 처음에는 그렇게 주장을 했었지만 도저히 같은 신의 계시라고는 볼 수 없을 정도의 내용상의 차이가 많이 발생하자 신구약 성경은 변질되었으며 코란만이 진리라고 주장하게 되었다. 그런데 신구약이 변질되었다는 것을 증명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없다. 오히려 쿰란 동굴에서 1947년에 발견된 사해 사본은 기원전부터 지금까지 성경이 변질 되지 않고 그대로 보존되었음을 역사적으로 고고학적으로 증명해 주고 있다.

한편 코란이 진리라는 것을 증명해 줄 증인은 없다. 오직 무함마드가 혼자 진리라고 주장하는 단독 선포자이면서 단독 증인인 것이다. 그러나 성경 말씀은 성경 자체만도 40여명의 선지자들이 증거하고 있고 그 외에 역사적으로 고고학적으로 구름같은 증인들이 성경이 진리임을 증거하고 있다.



취소할 수 있는 계시인 코란


또한 하나님의 말씀은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절대로 변치 않는 진리(마태복음 5:18)이지만 코란은 수시로 취소하고 새로운 계시를 준다고 한다. 취소할 수 있는 것은 진리가 아니라는 상식을 적용해 보더라도 코란은 스스로 진리가 아님을 증명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우리가 이전에 계시한 계시를 취소하였거나 혹은 망각하게 했을 경우에, 그 이상 또는 그와 동등한 것을 주려하고 있다. 알라가 전지전능하시다는 것을 그대는 모르느냐?(코란2:106)



성경의 하나님과는 전혀 다른 영인 알라(Allah)


결론적으로 코란은 진리가 아니며 무함마드가 받은 계시는 성경의 하나님과는 다른 영으로부터 계시를 받은 것이라고 밖에는 설명할 방법이 없다.


그들이 믿는 알라(Allah)는 성경의 여호와 하나님과는 전혀 다른 신임을 코란이 증거하고 있다.


유태교도나 기독교도는 그대가 그들의 종교를 신봉하지 않는 한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말하라. “알라의 인도만이 진실한 인도이다”라고. 만약 그대가 지식을 얻은 다음에도 그들의 욕망에 따른다면 알라로부터 떨어져 그대를 보호할 자도 도울 자도 없다.(코란2:120)


유대인들이나 기독교인들은 여호와 하나님을 철저히 섬기고 있었다. 그러나 무함마드는 그들에게 “알라의 인도만이 진실한 인도이다”라고 말하라고 강요하고 있다. 이 구절은 무함마드가 주장하는 이슬람의 알라는 유대인과 기독교인들이 철저히 믿고 있는 여호와 하나님과 전혀 다른 신이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는 것이다.


생각해 보라. 하나님께서 어찌 “예수는 십자가에 못 박혀 죽지 않았다(코란4:157)”고 말씀하시겠는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둘이 합하여 한 몸을 이루라고 말씀하신 하나님께서 어찌 아내를 넷까지 얻어도 좋다(코란4:3)고 하시겠는가? 하나님이 짝지어 주신 것을 사람이 나눌 수 없다고 하신 하나님께서 어찌 이혼은 두 번까지 가능하다(코란2:229)고 하시겠는가?


이슬람을 이해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믿는 알라(Allah)라는 신은 우리 하나님과는 다른 신이며 그는 메카의 카바 신전 안에 있던 360개 우상들 중의 하나였던 꾸라이쉬 종족의 종족신이었으며 그들이 진리라고 주장하는 코란은 성령과는 전혀 다른 영의 계시임을 확인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