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0(토) 사역자들을 위하여

2008. 12. 21. 00:16선교자료/1.글로벌선교회

12/20(토) 사역자들을 위하여
높은 산맥을 2-3일 동안 넘기도 한다. 말을 빌려서 한 마리에는 짐을 싣고 한 마리는 돌아가면서 타고 산을 넘는다. 깊은 산속에 있는 마을들을 지나며 예수님을 통한 구원의 복된 소식을 전할 땐 긴장감을 압도하는 기쁨이 마음에 가득하다. 해발 4,000m 정도의 높은 산맥을 넘을 때면, 한여름에도 하얀 만년설과 함께 어우러지는 태초의 하나님이 창조하신 아름다운 모습에 모두 다 감탄하고 주님을 찬양하게 된다. 복음을 들고 수많은 마을과 산들 그리고 계곡을 넘을 때면, 육체적 피로도 아랑곳 하지 않고 입에서는 찬송이 저절로 나온다. - 어느 선교사의 고백-
▶ 오지(奧地)에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들이 모든 상황가운데서 기쁨과 감사로 나아가도록 기도하자. 이들이 만나는 영혼들 마다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영접하는 역사가 일어나도록 기도하자.
- 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롬 10:15-16)

 

12/21(주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심주애 선교사
* 매일 3시간 이상 아버지와 풍성한 교제가 이루어지도록
* 언어 학습의 지혜와 암기, 응용력을 주셔서 복음을 잘 증거 할 수 있도록
* 비자 문제가 잘 해결되고, 필요한 재정이 채워지도록 
* 후원교회와 후원자들이 어려운 가운데도 지속적으로 후원할 수 있도록

 

12/22(월) 직장을 잃은 성도들을 위하여
중국의 실업률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교회 안에도 직업이 없는 형제자매들이 많다. 이들은 생활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날마다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 가운데 전인격적으로 주님을 신뢰하는 법을 배워나가야 한다. 교회 지도자들은 이들이 체계적으로 하나님을 알아가도록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삶을 훈련해야 할 것이다. 그러나 주님을 섬기고 교회 안에서 봉사하는 것에 있어서 많은 성도들이 시간과 노력의 대가를 드려야 하는 섬김과 헌신을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다. <전망중화>
▶ 실업이 인생의 낙오가 아닌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는 기회가 되도록, 교회 안의 형제자매들을 위해서 기도하자.
-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사십 년 동안에 너로 광야의 길을 걷게 하신 것을 기억하라 (신 8:2) 

 

12/23(화) 공단사역을 위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많은 사업가들이 중국에 진출하여 기업을 세우거나 소규모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이들 중에 선교 마인드를 가지고 중국선교에 헌신된 기업가가 자신의 기업을 선교의 거점으로 제공하여 기업에 고용된 현지인 직원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양육할 수 있다면 매우 효과적일 것이다. 이러한 기업 선교의 관건은 헌신된 기업인들과 관리인이 세워지는 것에 달려 있다. 그리고 기업가들이 정직한 기업윤리를 가지고 직원들을 온유하고 따뜻하게 대하는 것을 통해 진정한 복음이 흘러갈 수 있다.
▶ 중국에서 사업 활동을 하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마음을 품고 영혼들을 섬기도록 기도하자.
▶ 현재 기업을 통해 선교하고 있는 기업들의 안전을 지켜주시고 사업이 번창하는 축복을 주시도록 기도하자.
- 이는 저희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원만한 이해의 모든 부요에 이르러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려 함이라 (골 2:2)

 

12/24(수) 선교사들의 가정을 위하여
선교사는 사역을 핑계로 가정을 돌보는 것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될 것이다. 가정 사역에 실패한 선교사가 선교지에서 복음 사역에 성공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혹시 일을 잘했다 할지라도 존경 받는 사역자가 되기는 어렵다. 특히 선교사의 자녀들은 다음 세대에 가장 훌륭한 선교재원임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그래서 선교사 자녀들이 부모님의 선교사역을 긍정적으로 느끼고 경험하도록 세심한 돌봄과 섬김과 기도가 절실히 요구된다.
▶ 선교사와 그들의 가족을 공격하는 사단의 세력을 깨뜨리는 영적전쟁을 선포하며, 선교사들을 위한 중보의 손길이 더욱 강해지도록 기도하자.
- 할렐루야,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 계명을 크게 즐거워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그 후손이 땅에서 강성함이여 정직자의 후대가 복이 있으리로다 (시 112:1-2)

 

12/25(목) 성탄절에 교회를 찾는 불신자들을 위하여
중국에서 성탄절은 휴일은 아니지만 도시에서는 가장 떠들썩한 명절 중의 하나가 되었다. 성탄절이 다가오면 많은 백화점과 상점들이 크리스마스트리를 장식하고 산타클로스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며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카드와 선물을 주고받는 것이 이미 보편화되고 있다. 도시의 삼자교회들은 찬양, 연극 등 성탄 특별행사를 하는데 이 때 믿지 않는 사람들이 교회로 몰려와 장소가 부족할 지경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대다수의 중국인들은 상업적 풍조 속에서 성탄절의 올바른 의미를 알지 못한다.
▶ 올해 성탄절을 통해 중국인들이 예수 그리스도가 이 세상에 오신 구세주임을 알고 믿도록 기도하자.
▶ 각 교회들이 복음을 전하려는 의지로 성탄절 행사를 준비하며, 성탄절에 교회를 찾는 불신자들이 이 행사들을 통해 복음을 들을 마음이 준비되도록 기도하자.
-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사 9:6)
 
12/26(금) 중국 무슬림의 복음화를 위하여
중국의 서북지역에는 후이족, 뚱샹족을 비롯하여 위구르족, 카자흐족 등 이슬람을 믿는 10개의 소수민족들이 거주하고 있다. 이슬람 신앙이라는 동질감으로 공동체를 이루어 살고 있는 이들은 자신들을 통치하는 한족에 대한 반감을 갖고 있다. 대개 가난하고 문맹률이 높은 무슬림들은 일반 학교에서 교육을 받는 대신, 이슬람 사원에서 운영하는 종교 교육기관인 경당(經堂)에서 아랍어로 꾸란을 배우며 자란다. 이들에게 개종이란 자기 가족과 민족을 배반하는 행위이므로 복음을 받아들이기가 매우 어렵다.
▶ 중국 내 무슬림들도 우리와 같이 동일하게 사랑하시고 구원하시기 위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셨다. 이들의 구원을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중보하자.
▶ 무슬림들을 품고 나아간 사역자들이 날마다 주님께서 공급해주시는 힘으로 지치지 않고 나아가도록 기도하자.
- 네가 수고도 아니하였고 배양도 아니하였고 하룻밤에 났다가 하룻밤에 망한 이 박 넝쿨을 네가 아꼈거든 하물며 이 큰 성읍, 니느웨에는 좌우를 분변치 못하는 자가 십이만여 명이요 육축도 많이 있나니 내가 아끼는 것이 어찌 합당치 아니하냐 (욘 4: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