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3(토) 관문도시 - 청뚜(成都)을 위하여

2008. 8. 23. 09:56선교자료/1.글로벌선교회

8/23(토) 관문도시 - 청뚜(成都)을 위하여

쓰촨성(四川省)의 성도(省都)인 청뚜는 쓰촨성의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중심지이며 아울러 중국 서남지역의 요충지이다. 청뚜의 삼자교회는 쓰셩탕(四聖堂), 상샹탕(上翔堂), 언꽝탕(恩光堂) 등이 있다. 얼마 전 직할시로 승격된 충칭(重慶)의 삼자교회와 비교해 보면 현격한 차이가 있다. 그러나 윈난(雲南)성, 꾸이저우(貴州)성, 쓰촨성에서 온 학생들이 신학수업을 받는 쓰촨신학원(四川神學院)이 있는 언꽝탕과 쓰셩탕은 매주 수백 명씩 예배를 드리며 성경 읽기반, 찬양반이 있고, 성경판매, 신앙서적, 달력 등을 팔기도 한다. 쓰셩탕 같은 경우에 토요예배와 주일예배로 두 번 나눠서 장소의 부족함을 덜고 있고, 신학원에서 훈련을 받은 젊은 신학생들이 대부분 설교를 인도하고 있어서 많은 젊은이들이 토요예배를 찾고 있다. 여당의 색이 짙은 청뚜는 가정교회가 받는 압력이 심하지만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바른 복음에 눈이 뜨인 젊은이들로 인해서 가정교회도 점점 활발해져가고 있다. <중국관문도시>

* 쓰촨신학원에서 훈련받고 있는 젊은 신학생들이 복음 안에 굳건히 세워지도록 기도하자.

* 시골에서 무작정 올라온 수많은 민공들이 직업을 찾고 안정된 삶을 살도록 기도하자.

* 물질이 삶의 최고 목표인 강팍하고 메마른, 그래서 서로를 불신하는 심령에 주님이 주시는 위로와 사랑이 넘치도록 기도하자.

 

8/24(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찰스 & 로이스를 위하여

* 영육간에 강건할 수 있도록

* 다음 학기 세워지는 새로운 팀들이 하나 될 수 있도록

* 남방에서 보안 문제를 겪었던 이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8/25(월) 투지아족(土家族)을 위하여

투지아족의 인구는 5,704,223명이며 주로 후난(湖南)성과 후베이(湖北)성, 쓰촨(四川)성 그리고 구이저우(貴州)성에 집단적으로 거주하고 있다. 극소수의 사람들만 투자어를 사용하고 있다. 경제는 농업이 주를 이루며 현재 각종 상공업과 관광업이 발전하고 있다. 종교는 토지신과 자연신을 숭배한다. 19세기 말 천주교, 기독교 선교사들이 투지아족에게 사역을 해서 약 1만 3천 명의 신자가 있다. 전체 인구에 비하면 지극히 미약한 수라고 하겠다. 절대다수가 미전도 종족이다.

▶ 이미 오래 전 투지아족에게 복음이 전해져 신자들이 있었다. 투지아족 가운데 믿음의 사람들이 일어나 그들의 삶이 주님으로 인해 더욱 풍성해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오직 너희는 믿음과 말과 지식과 모든 간절함과 우리를 사랑하는 이 모든 일에 풍성한 것 같이 이 은혜에도 풍성하게 할찌니라 (고후 8:7)

 

8/26(화) 베이징올림픽 이후를 위하여

베이징올림픽이 열리기까지 가정교회들은 많은 곤경을 겪었다. 당국에서 부담스런 일이 발생하는 것을 막고자 억압을 강화했기 때문이다. 이제 가정교회의 목회자들이 심한 통제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활동하며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중보 해야 할 것이다. 또한, 베이징올림픽 기간 동안 복음을 들은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그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교회에 연결되고 적절한 양육을 받으며 영혼과 삶이 나날이 새로워지도록 기도하자. <오픈도어>

▶ 가정교회 목회자들이 심한 통제에서 벗어나 자유로이 활동하며 서로 교류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올림픽 기간 동안 복음을 들은 모든 이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과 영육이 강건한 자들로 세워져 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주 안에서 부르심을 받은 자는 종이라도 주께 속한 자유자요 또 이와 같이 자유자로 있을 때에 부르심을 받은 자는 그리스도의 종이니라 (고전 7:22)

 

8/27(수) 중국의 젊은이들을 위하여

중국에는 24세 이하의 젊은이들이 미국, 소련, 캐나다, 그리고 호주의 인구를 합한 것보다 더 많다. 5억 명이 넘는 이 젊은이들이 얼마 안 있어 중국이라는 신생초강대국을 이끌 것이다. 복음을 전파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는 새로운 신자들이 그리스도께 순종만 한다면 복음이 개인은 물론, 전 문명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우리가 중국의 젊은이들을 전도한다면 그것은 중국뿐만 아니라 중국의 젊은이들이 영향을 미칠 전 세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중국이 도시화 되면서 중국인들은 그들 생활의 변화에서 오는 불안과 불확실성으로 인해 정서적, 영적인 변화에 더욱 마음을 여는 경향이 생겼다. 이제 물질주의에서 자유로워지면 국민들은 곧 자신들의 생활 속에서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게 된다. 이들은 그러한 필요를 찾아 교회로 향할지도 모른다. <GT>

▶ 중국의 젊은이들이 생명을 구원하는 복음인 예수그리스도를 믿으며, 그 복음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게 되는 일꾼들로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고 터 위에 굳게 서서 너희 들은바 복음의 소망에서 흔들리지 아니하면 그리하리라 이 복음은 천하 만민에게 전파된 바요 나 바울은 이 복음의 일꾼이 되었노라 (골 1:23)

 

8/28(목) 원활한 성경보급을 위하여

베이징올림픽 기간 올림픽 선수촌에 성경을 비치한 중국공안 당국이 외국인의 성경 반입은 금지했다. 지난 17일 윈난(雲南)성 쿤밍(昆明) 공항에 도착한 미국인 기독교 단체 회원 4명이 중국 세관에 성경 315권을 압수당했다. 이들은 세계 각지 기독교 신자들에 무료로 성경을 지원하고 있는 선교단체 ‘비전 비욘드 보더스(Vision Beyond Borders)’의 회원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은 성경을 돌려줄 것을 요구하며 공항에서 하룻밤을 보냈으나 중국 세관은 그들에게 한 사람이 성경 한 권씩 휴대하는 것을 허용하되, 나머지 성경은 보관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미국의 다른 한 기독교 지원 단체 ‘대중국 원조협회(China Aid Association)’의 푸시추(傅希秋) 목사는, “이번 사건을 통해 중국정부가 입으로는 종교자유를 말하고 있지만 사실은 엄격한 탄압정책을 펴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고 비난했다. <데일리차이나>

▶ 비록 성경은 압수당했지만 하나님의 사역은 쉬지 않고 계속 되고 있다. 베이징올림픽을 기점으로 더 많은 성경이 중국 안에 보급되어 중국에 많은 영혼이 주께 돌아올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주께서 사람을 티끌로 돌아가게 하시고 말씀하시기를 너희 인생들은 돌아가라 하셨사오니 (시 90:3)

 

8/29(금) 중국 사역자들을 위하여

수많은 스포츠 선수들의 경력은 베이징올림픽 폐막과 함께 마감될 것이다. 1980년 이전에는 스포츠 선수들은 죽을 때까지 정부에 의해 고용된 사람으로 간주되었다. 그러나 현재는 매년 2~3천명의 선수들이 은퇴를 하고 있는데 그들 중 10% 가량은 어떠한 재정적 도움도 없이 자신들의 여생을 보내야 한다고 한다. 현재 중국교회를 살펴보면 젊은 사역자들은 은퇴에 대해 거의 생각하지 않고 있다. 교회는 사역자들이 믿음으로 봉사하기를 기대하고 있을 뿐이다. <pray for chinese>

▶ 앞으로 중국교회가 사역자들의 필요의 공급을 위한 효과적인 방안들이 세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성도들의 쓸 것을 공급하며 손 대접하기를 힘쓰라(롬 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