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토) 관문도시 -샤먼(厦門)을 위하여
샤먼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항구도시로 푸젠성(福建省) 남동쪽 연안에 위치하고 있다. 행정 도시로서의 샤먼은 송(宋)대부터 중요한 무역항으로 자리잡아왔다. 경제적인 면에서 자치 도시적 성격이 비교적 강한 샤먼은 1981년에 중국의 4개 경제특구에 포함되면서 세계를 향한 중국의 관문도시가 되었으며, 지난 10년간 국제무역, 교육 그리고 관광분야에 지속적으로 역량을 집중시켜왔다. 샤먼은 1842년 난징(南京)조약 체결로 1843년 11월 2일 개항이 되었고, 이 때 복음이 전해졌다. 미국 선교사에 의해 세워진 당시 최초의 교회는 지금까지 건재하여 매주 200여 명의 신도들이 예배를 드리고 있다. 샤먼에만 10개의 삼자교회가 있으며, 그 외 가정교회들도 여러 곳 있다. 샤먼은 종교에 대해 비교적 개방적인 도시로, 타이완(臺灣)과 싱가포르의 화교들로부터 불교와 마주(馬祖)신앙이 활발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중국관문도시>
* 불교와 각종 미신 등 샤먼을 장악하고 있는 사단의 영들을 예수그리스도의 능력의 이름으로 대적하며 기도하자.
* 샤먼을 중심으로 푸젠성 내의 퇴락해가는 중국교회들이 새롭게 부흥되도록 기도하자.
* 복음이 들어가지 않은 산촌지방에 복음이 전해지도록 기도하자.
5/4(일) 선교사를 위한 기도
김지혜 선교사
* 주님의 은혜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이 될 수 있도록
* 신학서적번역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 모든 사역 가운데 성령의 기름 부으심이 있을 수 있도록
5/5(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인 ‘리탕(理塘)’을 위하여
해발 4,010ⅿ에 고지에 위치한 대초원인 리탕은, 이곳을 향해 가는 내내 펼쳐지는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인해 감탄하게 된다. 면적은 14,812㎢이며, 인구는 4만4천명이다. 6대 달라이라마의 출생지이며, 최근에도 ‘달라이라마’에게로 돌아가자는 소요가 일어나 많은 사상자가 나기도 할 만큼 티베트 독립의 의지가 강하여 중국정부에서 주시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2001년에 완공된 백탑공원은 가장 중심에 큰 백탑이 있고. 그 주위에는 108번뇌를 상징하는 108개의 백탑이 세워져 있다. 이곳은 마을 산쪽에 위치한 라마사원과 함께 이들이 즐겨 찾는 중요 기도장소이다. <청뚜 . 깐즈를 위한 7일 기도>
▶ 이 땅의 사람들이 높고 아름다운 이곳을 만드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경배하고 돌아오도록
▶ 달라이라마가 아닌 오직 예수님만이 그들에게 진정한 자유를 주실 수 있음을 깨달을 수 있도록
-이날에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을 자기 백성의 양떼같이 구원하시리니 그들이 면류관의 보석같이 여호와의 땅에 빛나리로다 (슥9:16)
5/6(화) 기독교서적을 출판한 쉬 형제를 위하여
쉬 웨이한(37)은 베이징출신으로 공산주의 내에서 허가되지 않는 기독교서적을 출판한 이유로 2007년 11월 28일에 처음 체포되었다가 2008년 1월4일에 석방되었다. 그런데 지난 3월 19일에 다시 체포되어 지금까지 가족들의 방문조차 허락되지 않을 채 억류되어 있다. 쉬의 아내인 장 징자매가 마침내 침묵을 깨고 남편의 두 번째 구속에 대해 중국밖에 있는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남편의 석방을 위해 기도해주길 원하고 있다. 현재 그녀는 남편 상태에 대한 어떤 소식도 듣지 못하고 있으며, 면회나 갈아입을 의복과 음식을 가져다 줄 수도 없다. 쉬 웨이한이 당뇨병을 앓고 있어서 그녀는 그의 건강을 염려하고 있다. 쉬 웨이한이 또다시 체포된 이유도 첫 번째와 동일한 ‘정부가 허가하지 않는 기독교 서적을 출판’했기 때문이다. <오픈도어선교회>
▶ 쉬 형제가 영적으로, 감정적으로 뿐만이 아니라 육체적으로도 억류와 고문에도 견고히 설수 있도록 기도하자.
▶ 아내와 두 딸이 현 상황에 대해 불안해하고 걱정하고 있다. 자녀들이 아버지가 범죄자가 아니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중국정부가 병이 든 쉬 형제를 잘 처우하고 불법적인 구속에 대해서 올바르게 처신할 수 있게 민감한 반응을 달라고 기도하자.
- 여호와는 궁핍한 자의 소리를 들으시며 자기로 말미암아 갇힌 자를 멸시하지 아니하시나니 천지가 그를 찬송할 것이요 바다와 그 중의 모든 생물도 그리할지로다 (시69:33-34)
5/7(수) 위구르족을 위하여
세계 위구르족 대표 회의를 이끌고 있는 카디르 여사는 독일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국정부가 최근 위구르 분리 독립운동을 테러위협으로 매도해 탄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지난달 중국정부가 발표한 베이징올림픽 테러를 노린 국내선 항공기 폭파기도 미수사건과 우루무치의 무장테러범 검거사건은 날조라고 말했다. 국제인권단체들도 중국공안당국의 발표에 의문을 던지고 있다. 위구르의 망명 지도자들은 요즘 전 세계를 돌며 유엔 인권위원회가 위구르족의 인권문제를 본 회의에서 논의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 <GMNnews>
▶ 위구르 가운데 예수그리스도의 밝은 빛이 비춰질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이 있었나니 (요1:9)
5/8(목) 중국 ‘아동 노예노동’을 위하여
광둥(廣東)성 둥관(東莞)시에서 ‘아동 노예노동’이 성행되고 있다. 공안은 시내 공장들에서 사실상 노예상태에서 노동을 강요당하고 있는 9~16세의 아동 167명을 구출했다고 중국 언론 매체들이 보도했다. 이번에 구출된 아동들은 쓰촨(四川)성 량산이주(凉山彛族) 자치주 출신으로 인신 매매범에 팔린 후 무허가 직업소개소를 통해 공장에 강제로 들어가 일반 농민공의 월급을 절반만을 받고 엄중한 감시 아래 무려 5년간 노예노동을 했다. 인신 매매범들은 이런 방법으로 몇 달내에 10만위안(1천500만원)의 거금을 손에 쥐었고 악덕업주는 아동들의 노예노동으로 한달에 4만위안을 착취했다. <연합뉴스>
▶ 아동의 노예노동을 이용해 돈을 버는 인신 매매범과 악덕업주들에게 엄격한 처벌이 주어지며 더 이상의 아동 노예노동의 현상들이 발생되어지지 않도록 기도하자.
- 주께서 경건한 자는 시험에서 건지실 줄 아시고 불의한 자는 형벌 아래에 두어 심판 날까지 지키시며 (벧후2:9)
5/9(금) 중국 지식인들을 위하여
전통 중국교회는 그것이 삼자교회이든 가정교회이든 새로운 세대의 기독교 지식인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지 못하고 있다. 그들은 독특한 교육적,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제자훈련에 대한 특별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지식인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교회를 ‘제3의 영역’이라고 부른다. 고등교육을 받은 새로운 믿음의 사람들이 진리에 대한 갈급함이 있다는 사실이다. <pray for chinese>
▶ 고등교육을 받은 새로운 믿음의 사람들이 말씀 위에 더욱더 굳건히 세워져 가는 하나님의 귀한 자녀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자.
- 진리의 말씀과 하나님의 능력으로 의의 무기를 좌우에 가지고 (고후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