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상상외로 포악한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Remnant는 이 사실을 잘 알고 세상에 나가야 합니다. 본문 말씀은 사울 왕이 다윗의 잘못을 가지고 시비를 건 것이 아닙니다. 자신보다 인기가 높은 것을 참지 못해 죽이려고 한 것입니다. 다윗을 죽이기 위해 생명을 걸었고 군대까지 동원했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다윗은 어떻게 이겨내고 승리했을까요?
1. 다윗은 평상시 기도에 승리했습니다
어려움이 오면 평상시에 어떠했느냐가 너무나 중요합니다. 평상시에 많은 기도의 힘을 가진 사람은 어려움이 와도 능히 이겨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은 당황하게 됩니다. 다윗은 평상시 기도에 승리했던 사람입니다. 평상시에 어떤 기도를 해야 할까요? 복음을 누리는 기도가 최고의 기도입니다. 정시기도를 하면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고 있으면 어느 날 응답의 자리에 서 있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성공의 자리에, 정복의 자리에 와 있게 됩니다. 또한 다윗은 늘 말씀을 묵상했는데 이 말은 무시기도를 놓치지 않았다는 말입니다. 무시기도는 전혀 표시 나지 않는 기도입니다. 일하면서, 공부하면서 무시로 기도한다면 조용히 현장이 변화되고, 흑암의 세력이 꺾이고, 미리 응답을 보게 됩니다. 이때부터 말씀과 예배에 성공하게 되고 사람도 살리고 교회도 살리며 세계도 살리게 되는 것입니다.
2. 다윗은 위기를 만날 때마다 세 가지를 확신했습니다
첫째, 다윗은 하나님이 모든 것을 알고 계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부모는 나를 버릴지라도 하나님께서는 절대 버리지 않으심을 확신한 것입니다. 둘째, 악인은 반드시 멸망을 받게 되고 재앙에 빠지게 된다는 것을 확신했습니다. 셋째, 구원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나님은 믿는 자를 구원하신다는 확신을 가졌습니다.
3. 다윗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다윗은 단순하게 용기만 가지고 있었던 것이 아니라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문제가 오거나 좋은 일이 있으면 그 속에서 하나님의 계획을 찾아내야 합니다. 다윗은 하나님의 계획을 발견한 그때부터 생명을 담보로 했습니다. 그리고 모든 것을 기회로 만들었습니다. 목동으로 있을 때는 시를 쓰고 찬양하고 기술을 닦는 기회로, 골리앗을 만났을 때는 여호와 하나님을 설명하는 기회로, 사울 왕을 피해서 도망을 다닐 때는 미래를 준비하는 기회로 삼았습니다. 그래서 최고의 왕이 된 것입니다. 이것이 다윗이 승리한 비결입니다.
[포럼의 주제] 평상시 기도를 회복하여 하나님께서 주시는 힘을 얻고, 하나님의 계획을 놓고 기도하세요.
“하나님! 이곳 영주 땅에서 우리 형편에 맞는 최고의 집을 주세요.”
영주로 이사 온 지 몇 개월이 지나 좀 더 나은 환경에서 살고 싶어 하나님께 기도를 시작했다. 매 식사시간마다 기도했으니 그 세 번을 합치면 아마 하루에 1분쯤 기도했을 것이다.
그 후 한 달이 못되어 왠지 마음에 끌리는 대로 강변에 위치한 아파트를 계약했다. 이사를 해서 살아보니 모든 창을 통해 숲과 하늘이 보이고 바람과 햇빛도 적당히 들어왔다. 집 모퉁이를 돌면 식수가 있고, 강가로 내려가면 운동 코스가 있고, 다리를 건너면 도서관이 있다. 짧은 시간에 구한 집이었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가진 돈이 얼마인지도 아셨고 숲을 좋아하는 나의 취향도 맞추어 아주 좋은 집을 허락하셨다. 뿐만 아니라 ‘하늘이 보이는 집에서 살고 싶다’며 늘 중얼거렸던 내 말도 기억하셨다.
컴퓨터를 켜고 산업선교에 관한 동영상 설교 말씀을 듣는데, 강변 미루나무 잎이 바람에 사그락 사그락 소리를 내며 부딪친다.
“영주지역에 1,300명 이상의 복음 전할 제자들이 일어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은 오늘 내게 새로운 기도제목을 주셨다. 더불어 이 짧은 기도 속에 담긴 나의 마음도 잘 아시리라 믿는다. 시간과 경제를 복음을 위해 집중하고, 나아가 유대인을 살려내는 Remnant의 배경이 되는 OMC가 세워지길 바라는 마음도 알고 계시리라. 하나님께서 내 기도에 언제 응답하실지는 알 수 없지만 기도제목을 주신 하나님께서 분명히 응답하신다는 사실을 나는 분명히 알고 있다.
|